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Two Point Studios가 개발한 PlayStation®5, Xbox Series X|S, Steam용 소프트웨어 『투 포인트 뮤지엄』에서 교수와 어린이, 예티, 광대 등 박물관에 찾아오는 다양한 '관람객'의 정보를 공개했다.
『투 포인트 뮤지엄』의 박물관에는 매일 다양한 관람객이 방문한다. 관람객들은 장식된 전시품을 관람하며 '감명'을, 안내판에서 '지식'을, 체험형 전시에서 '재미'를 획득해 행복도를 올릴 수 있다. 이 행복도는 박물관의 리뷰에 영향을 미친다. 감명과 지식, 재미를 획득할 수 있는 조건은 다양하며 행복도를 높이면 큰 금액의 기부로 이어질 수 있다.
교수
교수들은 무언가를 공부하기 위해 박물관에 오며 감명이 아니라 지식을 획득했을 때 기부를 한다. 교수들은 주변의 관람객들에게 지식을 선사하지만, 그 관람객이 전시품으로부터 획득하는 감명 수치가 감소한다.
어린이
어린이들도 다른 관람객들처럼 전시품을 관람하면 감명을 받지만, 안내판을 읽고 지식을 얻지는 않는다. 대신 체험형 전시를 통해 지식 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건 어린이들 뿐이다. 어린이들은 뭐든지 금방 질리기 때문에 다른 관람객에 비해 재미 수치가 빨리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 쓰레기도 자주 버리므로 주시해야 한다.
예티
예티들은 선사시대의 냉동 유물 전시품이 있을 때만 방문하지만 '마케팅'을 통해 유치할 수 있다. 예티는 털이 부숭부숭한 지식인들로, 주변의 관람객들에게 지식을 선사한다. 예의 바르고 자연을 사랑하는 예티들은 어린이들과는 달리 절대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다.
광대
광대는 제 발로 찾아오지 않으며, 관람객이 식물 전시품인 활짝광대꽃에게 먹혔을 때만 생겨나는 특별한 관람객 유형이다. 광대는 다른 관람객을 즐겁게 해서 재미를 선사한다. 광대로 변한 관람객들은 기존의 감명 수치, 지식 수치, 행복도를 유지한다.
치즈 채굴자
치즈 채굴자들은 우주 치즈를 찾아 모험을 하는, 유쾌하고 부지런한 친구들이다. 주변 관람객의 행복도와 허기가 올라가는 특유의 체향을 제외하면 다른 관람객들과 비슷하다. 치즈 채굴자가 남긴 리뷰는 전체 행복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
■참고: 『투 포인트 뮤지엄』란?
『Two Point』 시리즈의 완전 신작인 『Two Point Museum』은 박물관을 무대로 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박물관 운영을 맡게 된 신출내기 큐레이터가 되어 전시품 수집이나 박물관 내 전시 해설을 기획하는 등, 개성 가득한 나만의 박물관을 운영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최고의 박물관을 만들어 내자!
유진호 기자 (desk@hungryapp.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