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언제 모바일 게임을 즐기시나요? 보통 대중 교통안에서, 잠깐의 휴식 시간에 짬을 내서 즐기고 계실텐데요. 이럴 때 가장 쉽게 손이 가는 장르가 바로 방치형 게임입니다.어떤 방치형 게임들이 있는지 함께 만나 보시죠.
방치형 모바일게임은 특별한 조작이나 화려한 액션이 없이도 손 쉽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르인데요. 기존의 타이쿤 게임류에서 벗어나 RPG, 전략 등 다양한 장르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Q. 방치형 게임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이정익 / 세계를 구해줘! 마왕님! 개발 대표
방치형 게임에 계속 빠지게 되더라고요. 성장에 대한 본질적인 재미를 묻고 있는 게임 같기도 하고 모던함의 정수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방치형 게임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첫번째 게임은 쉴드게임즈의 ‘우주전함 아레스’입니다. ‘우주전함 아레스’는 우주함대의 사령관이 돼 오퍼레이터와 함께우주함대를 성장시키는 방치형 함대육성 게임인데요. 4종의 추가 전함과 24명의 부관을 조합해 보다 강력한 함대를 구축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우주 콜로니에서 골드를 획득해 전함의 함포를 강화하거나 명성을 쌓아 부관을 고용하는 등 방치형 장르에서도 전략의 묘미를 느낄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두번째 게임은 다에리소프트의 '내가부수리'입니다. '내가부수리'는 랜드마크를 정복하고 얻은 몬스터 정수를 사용해 강력한 몬스터로 랭크업시키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인데요.
월드를 클리어하면 오픈되는 랜드마크 던전, 10단계까지 랭크업이 가능한 100여 종의 몬스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자랑합니다. 또한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가면 얻을 수 있는 UFO 부품을 통해 강력한 스무 가지의 패시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지루함 없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 게임은 슈퍼클레이의 '캐쉬나이트'입니다. '캐쉬나이트'는 중독성 강한 방치형 RPG로, 중독성 외에도 전략적인 펫 구성을 통해 또 다른 재미를 찾을 수 있는 타이틀인데요.
기부를 통해 명예기사가 되면 명예 포인트를 획득해 더욱 다양한 에피소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억의 던전, 보스 던전, PvE, 무한의 탑, 월드 랭킹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고 하네요.
특별한 노력 없이도 손 쉽게 플레이가 가능한 방치형 모바일 게임들! 여러분들도 방치형 모바일 게임의 매력에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