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래몰래 저희한테 스포해주시는거라 진짜 조심해주셔야해요. 우리가 아는걸 카페분들은 몰라요"
이 말은 신의 탑 개발진을 보호하고자 특정 길드 개발진이 단톡방에 남긴 말이다. 이는 곧 개발팀의 고객 운영 마인드가 잘못한 수준을 넘어서 한참 잘못된 수준이라는 것을 극명하게 보여준다. 적어도 신의 탑 개발진에게 유저는 단톡방에 존재하는 몇몇 유저만 해당하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신의 탑 공식 카페는 폭탄을 맞은 것처럼 유저들의 분노가 끊이지 않고 있다. 더욱 이와 사실이 이전부터 조직적으로 자행됐다는 점에서 게임과 개발진에 대한 기대는 여지없이 무너졌다.
금일(28일) 오전 10시 11분에 '저희는 개, 돼지가 아닙니다. 유저분들 항의합시다!'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포스팅이 공식 카페에 올라왔다. 내용인 즉슨 개발진이 공식적인 운영 창구 대신에 특정 유저들을 대상으로 단톡방을 참여해서 정보를 제공했으며, 단톡방의 주인조차 이를 알면서 개발진을 감쌌다는 사실을 폭로했다.
흡사 악어와 악어새처럼 이해관계가 존재, 부정한 결탁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내버려둔 개발진의 대처가 가관이다. 유저들 앞에서는 소통을 중요시한다면서 정작 뒤에서 내통을 선택한 개발사의 선택에 신의 탑 유저들이 분노하는 이유다.
정동진 기자(jdj@monawa.com)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