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 글로벌 팬들의 심장을 여전히 두근두근하게 만드는 '니케'가 서브컬처의 본진으로 일컬어지는 일본에서 연말연시에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
'니케'는 일본 최대 규모의 서브컬처 행사로 손꼽히는 '코믹마켓 C105' 참가, 도쿄의 핫플레이스에 집중된 신년 업데이트 옥외 광고, 유명 프리라이터 '마피아 카지타(マフィア梶田)'와의 전시회 등 굵직한 행사로 팬들을 흥분시켰다. 생생한 현장 사진으로 만나보자.
일본 코믹마켓 C105
● 진행 기간: 2024년 12월 29일(일)~12월 30일(월)
● 장소: 도쿄 빅사이트
- 니케 부스는 온천탕, 판매 상점 등 실제 게임 내 장면을 높은 수준으로 재현해 많은 플레이어와 관광객들의 방문 및 사진 촬영을 유도했다.
- 일본 최초로 공식 오프라인 이벤트 현장 굿즈 판매가 이루어졌다. 일부 C105 한정 굿즈를 포함한 다양한 굿즈를 판매했으며, 수량이 빠르게 매진되었다.
- 특별 제작된 일러스트와 삽화가 공개되었으며, 여러 '니케'들이 기모노 스타일의 의상을 입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일본 신년 업데이트 옥외 광고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 시부야, 신주쿠 등 인기 지역에 새해 업데이트의 특별 옥외 광고가 게시 중이다. 그 중 아키하바라 애니메이트 광고는 라피의 과거와 현재가 마주하고 있는 연출로, 신주쿠의 렌티큘러 광고는 각도에 따라 캐릭터 별 과거와 현재가 교차돼 나타나는 연출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울러 시부야에 설치된 ‘라피의 마음의 소리를 들어보세요’ 필오프 (Peel off) 옥외 광고는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유저들에게 진한 감동을 전했다. 특별 제작된 카세트테이프 모양의 키링을 유저들이 직접 벽에서 떼어내 수령하고, 키링의 NFC를 스캔하면 전용 웹페이지에 접속해 실제 게임 스토리의 카세트 플레이어처럼 캐릭터 OST 청취가 가능했다.
[신년 옥외 광고 기간]
● 아키하바라 Wi-Fi 기둥 광고: 2024/12/16 ~ 2025/1/15
● 아키하바라 애니메이트 광고: 2024/12/31~
- 라피 : 레드 후드와 어린 시절의 라피가 시공을 초월해 서로를 마주하는 연출로, 라피가 성장과 진화를 통해 자신의 과거를 직접 마주함을 나타낸다.
● 시부야 필오프 광고: 2025/1/4~2025/1/10
- 광고물을 유저가 직접 떼어낼 수 있는 필오프 (peel off) 이벤트는 첫 이틀 동안만 진행.
● 신주쿠 렌티큘러 광고: 202512/30~2025/1/5
- 각도에 따라 캐릭터의 과거와 현재 모습이 교차돼 나타나는 연출로 캐릭터의 성장을 나타낸다.
이타샤 이벤트
● 기간: 2025년 1월 4일(토) 10:00~16:00 (UTC+9)
● 장소: 아키하바라 UDX 사보니우스 광장
● 행사명: 지휘관 모여라! 마피아 카지타(マフィア梶田)의 Rapi×Redhood 이타샤 전시회!
마피아 카지타는 자신의 애마인 ‘닷지 챌린저 헬캣’를 위해 Rapi×Redhood 스티커를 자체 제작했고, 이것으로 차체를 꾸민 후 아키하바라에 전시하여 플레이어와 행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김 걸 기자(jj@smartnow.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