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9일, NHN 엔터테인먼트가 NHN 플레이 뮤지엄에서 '크루세이더퀘스트유저간담회'를 진행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약 70명의 크루세이더퀘스트 유저들을 초청해 진행되었으며, NHN엔터테인먼트 사업 정중재PM, 로드컴플릿 배정현 대표, 최선웅 밸런스 기획자, 백선욱 콘텐츠 기획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행사는 향후 업데이트 소식 및 Q&A, 그리고 '개발자를 이겨라'라는 친선전 이벤트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 돼 유저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습니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초창기 게임을 연상케 하는 픽셀아트 그래픽과 3-Match 방식의 룰, 200개 이상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 150종이 넘는 강력한 스킬로 무장한 RPG로 누적 다운로드 700만 기록, 미국 구글플레이 무료 인기 순위 10위,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싱가폴 4위, 태국 9위, 대만 12위 등을 기록한 바 있는 글로벌 인기 게임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날 행사에서는 오는 여름 업데이트될 ‘에피소드6-네스제국의 야망’에 대한 소개도 함께 진행됐는데요. 스토리던전, 신규 전설용사, 영웅 콜렉션, 대난투 등이 추가 돼 보다 강화된 스토리 텔링과 수집의 재미를 한층 높일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한편 Q&A 시간에는 영웅 캐릭터 밸런스와 관련된 질문이 다수를 차지했는데요. 개발사측은 이와 관련된 정성 어린 답변으로 유저들을 만족 시켰다는 후문입니다. 이외에도 개발자와 이용자가 즉석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 매치도 진행됐는데요. 참석한 팬들은 게임 아이템을 놓고 개발자와 대결하는 다른 이용자를 응원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습니다. 지속적인 의견반영으로 유저들과 함께하는 게임을 만들어가는 크루세이더퀘스트,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 기대해보겠습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