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모바일 원예(식물 재배) 게임들이 있다. 이 게임 속에서도 식물을 키우는 일은 쉽지만은 않다. 식물이 자라기까지 유저는 달려드는 벌레, 물과 햇빛에 신경 써야 한다. 그럼에도 이 게임들이 매력적인 이유는 그 결실을 꽃과 열매로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화분을 부탁해
쉴드 게임즈가 개발한 화분을 부탁해는 도트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꽃과 작물을 길러볼 수 있다. 유저는 화분에 심어진 씨앗을 일정 시간마다 물을 주고, 햇빛을 쬐어주며 관리해야 한다. 간혹 등장하는 해충은 식물이 성장을 방해하며 유저가 ‘병충해’로 골머리를 썩는 농민의 기분도록 한다. 유저는 재배를 완료한 식물로 도감을 채우면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숙주나물인DX
GOODROID의 숙주나물인DX에서는 엽기적인 외모를 가진 숙주나물인들을 길러야 한다. 숙주나물인들의 독특한 외모는 처음에는 다소 거부감을 주지만 계속 보면, 정이 든다. 숙주나물인 관리할 때는 물을 주고 뽑아줄 정도에 관심만 있으면 된다.
만도라
레이아크가 개발한 만도라에서는 통통하지만 개성 있는 생김새를 가진 ‘만도라’를 만나볼 수 있다. 유저는 계절별로 나누어진 스테이지에서 시간제한 내에 만도라들을 수확하게 된다. 순발력이 필요하기에 쉽게 ‘두더지 게임’을 연상하면 된다. 일정 수 콤보를 기록하면 희귀한 만도라가 등장한다.
레알팜
네오게임즈의 레알팜은 밭을 일구고 농작물 재배까지 실제 농사의 과정을 재현했다. 작물의 생장은 게임 속 기후에 영향을 받는다. 때문에 유저는 미리 일기예보를 체크해야 한다. 재배를 완료한 농산물은 그날 시장 시세에 따라 판매가격이 달라진다. 이런 점 때문에 보다 전략성 있는 농사일을 간접 체험해보고 싶은 유저에게 이 게임을 추천한다.
사계절의 나메코 재배 킷
BeeworksGames의 사계절의 나메코 재배 킷은 나무 위에 돋아나는 나메코들을 모으게 된다. 이 게임에서는 만져라 탐정 오자와 리나의 조수인 나메코를 원 없이 만나볼 수 있다. 그 종류도 바위 나메코, 규 나메코, 설산 나메코 등으로 무궁무진하다. 다양한 나메코들을 만나기 위해서는 유저가 보온, 가습 등 설비를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원예를 소재로 한 게임들은 식물을 기르는 뿌듯함을 느끼게 한다. 요즘 게임들의 그래픽은 날로 화려함과 복잡함을 더하고 있다. 반면, 이 게임들은 겉모습이 화려하지는 않지만 소박하고 아기자기한 재미로 승부한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