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번역) 이속과 사거리의 관계(데이터 주의)
- 5.0
- 14
- 등록일 : 2019-01-14 15:08:59
- 수정일 : 2019-01-14 19:00:11
- 조회수 : 6,030
6849-> ※ 글을 삭제하시려면 글등록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글을 수정하시려면 글등록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리플
22건 l 1/0 페이지-
신고 2019-01-14 보통 다들 관성이라고 생각하시던데 모든 게임이나 영상엔 프레임이라는 개념이 기본 시간단위란걸 이해한다면 쉽게 납득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0
-
신고 2019-01-14 관성의 개념이라고 이해하면 확실히 이해가 쉽죠.
다만 냥코가 나름 넓은 유저층을 가지고 있는지라, 게임할때 꼭 필요하진 않은 프레임 개념을 이해할수 있을지...솔직히 올리고서도 조금 걱정이 드네요.0 -
신고 2019-01-14
굿0 -
신고 2019-01-14 대박bb 이런 상세한 글 좋아요!0
-
신고 2019-01-14
좋은 글임에는 분명하나
복잡하면 뇌에서 자체 필터로 걸러버림..0 -
신고 2019-01-14 비원범 캐릭터는 인식 사거리보다 약간 빗겨나가서 설 수 있다 정도...면 되려나요?0
-
신고 2019-01-14 조금만 읽으면 되는 얘기였군요..
프레임 개념이라
철권에서 얘기하는 막히면 몇 프레임 이득 이런거와 같은 원리
카즈야는 기원초는 기원 후 13프레임에 나가야하므로 무족초 였나0 -
신고 2019-01-14
좋은 정보 배우고 갑니다 :)0 -
신고 2019-01-14 코스모가 고인인 이유.jpg
좋은 실험은 닥추!!0 -
신고 2019-01-14 제가 이상하다고 생각했던 점이 명확하게 설명되네요. 저걸 해결하기 위해서 요즘은 이속이 느린 캐릭터부터 먼저 뽑아서 라인을 안정화하고 그 뒤에 이속이 빠른 캐릭터를 뽑습니다.0
-
신고 2019-01-14 서론 첫번째 사진 밑에 늘보보 사거리 250으로 오타났어요0
-
신고 2019-01-14 단순하게 오타가 난 경우는 바로바로 검사기에서 잡히는데 숫자는 이게 안되서 어쩌다보니 오타가 올라갔네요...아무튼 제보 감사드립니다!0
-
신고 2019-01-14
빛스모도 이런 이유로 천복치한테 맞는다죠.. -0 -
신고 2019-01-20 굳 좋은정보네여0
-
신고 2019-01-26 이 글을 바탕으로 영상 제작해도 되겠습니까?0
-
신고 2019-01-26 이 글에 원 (2차)저작자가 존재하는지라 저에겐 권리가 없고, 윗링크 영상의 소유주와 상의해 보셔야 할듯 합니다.0
-
신고 2019-01-26 루카스님 영미권 분이신 듯 한데 영알못이라..어흑..영어실력 쥐어짜서 유튭 댓글에 요청 글 쓰긴 했네요 아무튼 말씀 감사합니다0
-
신고 2019-01-28 이동속도가 9인 쿨은 1프레임당 9unit씩 이동하는데 왜 이동속도가 48인너굴냥즈는 1프레임당 24unit씩 이동하는 걸로 되어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1프레임당 a만큼 이동하는 게 스피카넷에 등재된 이동속도의 값이라면 너굴냥즈는 48unit씩 움직여야 하며 그리폰은 75unit씩 움직여야 맞는 거 아닌가요? 반대로 스피카넷에 등재된 이동속도 값이 a이고, 1프레임당 a의 절반씩 이동하는 거라면 쿨의 값이 틀린 게 아닌지요? 그것도 아니라면 일정 사거리 이상과 이하의 계산 식에 차이라도 있는 건가0
-
신고 2019-01-28 n 프레임에 y값만큼 이동한다는 이동속도의 데이터의 값에 따라 상대적인 차이가 존재한다는 것이지 절대적인 지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위 영상의 경우에선 편의를 위해서 임의로 프레임당 이동 값을 조정한 것이죠.
예를 들어 그리폰이 75의 속도값을 가지고 있는데 이게 1프레임마다 움직이는 unit인지 30프레임마다 움직이는 unit인지 정확히 판별하는게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요점은 이 속도값에 따라 사거리가 삑사리난다는게 가능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0 -
신고 2019-01-28 결론은 상대적으로 비교하기 쉽게 저렇게 나타낸 것일 뿐이지 절대값은 존재하지 않는 거군요0
-
신고 2019-01-28
으아아아아아아 어려워0 -
신고 2019-02-27 이과신가봅니다.. 설명이좋녀요!0

리플쓰기
글번호 | 글제목 | 닉네임 | 글작성일 | 조회수 |
---|
1,068,862 |
[질문]위켄드 리벤지 플렙 어느정도 되어야 깨지나요? ![]() ![]() |
|
17:09:38 | 5 | |
1,068,861 |
[질문]리세를 언제 하는게 좋을까요.? (1) ![]() |
|
16:27:55 | 20 | |
1,068,860 |
[잡담]레퀘 사소한 팁 (1) ![]() |
|
11:33:12 | 67 | |
1,068,859 |
[클리어 인증]위켄드리벤지 ![]() ![]() |
|
10:17:01 | 17 | |
1,068,858 |
[잡담]레전드 퀘스트 결산 ![]() ![]() ![]() |
|
08:36:27 | 46 | |
1,068,857 |
[클리어 인증]레전드 퀘스트 ![]() ![]() |
|
08:28:09 | 18 | |
1,068,856 |
[클리어 인증]Weekend 고백 리벤지 ![]() ![]() |
|
07:23:02 | 20 | |
1,068,855 |
[클리어 인증]위켄드고백 ![]() ![]() |
|
06:49:20 | 9 | |
1,068,854 |
[클리어 인증]무트 대시련 클리어 (3) ![]() ![]() |
|
01:21:09 | 46 | |
1,068,853 |
[클리어 인증]Weekend 고백 ![]() ![]() |
|
00:22:25 | 13 | |
1,068,852 |
[클리어 인증]천사 강습 완료 ![]() ![]() |
|
19:16:46 | 42 | |
1,068,851 |
[소식&정보]한판 일정 4/14 ~ 4/28 (8) ![]() ![]() |
|
18:03:03 | 583 | |
1,068,850 |
[클리어 인증]고양이 무트의 대시련 클리어 (2) ![]() ![]() |
|
17:06:06 | 56 | |
1,068,849 |
[이벤트]1~3주차 이벤트 종료 (16) ![]() ![]() ![]() |
|
16:20:12 | 103 | |
1,068,848 |
[잡담]언데드 하자드 클리어 ![]() ![]() |
|
07:46:02 | 52 | |
1,068,847 |
[잡담]레퀘 뚜까맞고 여튼 클리어 (2) ![]() ![]() |
|
07:35:18 | 102 | |
1,068,846 |
[잡담]다들 냥코는 언제 처음 시작하셨나요? (18) ![]() ![]() |
|
01:10:10 | 207 | |
1,068,845 |
[클리어 인증]냥코도 승단 시험 11단 - 1스테이지 클리.. (2) ![]() ![]() |
|
23:48:46 | 63 | |
1,068,844 |
[잡담]레퀘 클라어 (3) ![]() ![]() |
|
22:00:57 | 67 | |
1,068,843 |
[잡담]뭐지 이건 언제 버프해줬나 (10) ![]() ![]() |
|
20:35:43 | 281 | |
1,068,842 |
[클리어 인증]언데드 하자드 ![]() |
|
2025.04.10 | 48 | |
1,068,841 |
[클리어 인증]언데드하자드 ![]() |
|
2025.04.10 | 39 | |
1,068,840 |
[클리어 인증]레퀘 클리어 ![]() |
|
2025.04.10 | 47 | |
1,068,839 |
[잡담]레퀘 171771771 (14) ![]() |
|
2025.04.10 | 152 | |
1,068,838 |
[클리어 인증]전설의퀘스트 (6) ![]() |
|
2025.04.10 | 110 | |
1,068,837 |
[잡담]이딴식이면 다시는 하고 싶지 않네요 (4) ![]() |
|
2025.04.10 | 424 | |
1,068,836 |
[잡담]메르크 복각 (7) ![]() ![]() |
|
2025.04.09 | 433 | |
1,068,835 | [잡담]조금만 더 빨리 시작할걸 !.! (2) |
|
2025.04.09 | 258 | |
1,068,834 |
[잡담]저두 3주차 N행시 이벤트 ![]() |
|
2025.04.09 | 57 | |
1,068,833 |
[자랑]레티로 레레먹었네요 ![]() |
|
2025.04.09 | 242 |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