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된 가장 대표적인 편의 기능은 미니맵에 적 총소리 위치가 표시되는 것!
■ 시점 전환 기능, 눈 버튼을 활용하자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주위를 살피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같이 뛰어내리는 캐릭터가 봇이 아닌 유저이기 때문이다. 몇 명이 떨어지는 반드시 체크해야 하며 이때 필요한 것이 미니맵 좌측 아래 위치한 눈 모양의 시점 전환 기능이다.
▲ 주위를 살피고 싶다면 미니맵 왼쪽 아래 눈모양을 돌려보자.
방향키를 이용하여 주위를 살피려 한다면 정확히 목표지점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어렵고 볼 수 있는 방향이 제한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시점 전환을 사용하면 360도 자유롭게 적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은 낙하산에서 뛰어 내린 후 전투 및 자동 달리기에도 계속 사용된다.
▲ 시점 전환 기능을 사용하면 캐릭터 방향이 고정된 채 주위를 살필 수 있다.
방향키 사용(좌), 시점 전환 사용(우).
■ 두 가지 자동 달리기 기능 숙지하기!
PC 버전에서는 =키를 누르면 자동 달리기를 할 수 있지만 모바일 버전에서는 어떨까? 방향키를 한쪽으로 꾹 누르고 있으면 위에 자동 달리기 버튼이 활성화되고 이때 방향키 버튼을 위로 드래그하여 놓으면 자동 달리기가 시작된다.
하지만 미니맵 왼쪽 아래 달리기 모양 버튼을 누르면 바로 달리기 시작하므로 방향키를 누르고 드래그하는 시간을 줄여 조금이라도 더 빨리 이동할 수 있다.
▲ 좀 더 빨리 달리고 싶다면 미니맵에 있는 달리기 버튼을 사용하자.
■ 시야를 가리는 아이템 목록,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
PC의 경우 탭을 누르거나 F 키를 눌러 직접 아이템을 루팅 해야 하지만 편의성이 증가한 모바일 버전은 아이템 근처에 가면 자동으로 목록이 뜨며 자동으로 상위 아이템이 획득 혹은 교체된다. 그러나 교전 중에는 아이템 목록이 시야를 거려 전투가 어려워질 수 있다.
해결 방법으로는 아이템 목록 위의 X 버튼을 누르면 아이템 목록이 노란색 손모양으로 변하는데 이후 아이템이 근처에 있어도 목록이 닫혀있게 된다. 어느 정도 총기와 탄을 보유했다면 창을 비활성화하여 이동 중에 시야를 방해받지 않는 것이 좋으며 손모양을 다시 누르면 목록이 재활성화된다.
▲ 탄 수급이 필요 없다면 아이템 목록을 비활성화해서 시야를 방해받지 말자.
■ 기울여 사격의 활성화 방법은?
기울여 사격은 벽에 붙어 제한된 시야를 더 넓히거나 조준율을 더 높이기 위해 사용된 PC 배틀그라운드의 사격법이다. 모바일의 경우 설정 - 기본 - 기울여 사격의 활성화 버튼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 설정 - 기본 - 기울여 사격 - 활성화.
▲ 기울여 사격을 통해 제한된 시야를 더 확장할 수 있다.
■ 아이템 정리, 빠르게 가방을 비우는 법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주위 아이템을 자동으로 줍기 때문에 미리 필요 없는 아이템을 버려 가방을 비우는 것이 중요하다. 가방을 열고 버리기 버튼을 누르면 되지만 속도가 더디게 느껴진다면 빈 화면에 드래그하여 빠르게 가방을 비울 수 있다.
▲ 버리기 버튼(좌)보다 드래그(우)하여 버리는 것이 빠르다.
■ 스마트폰 영점 맞추기, 감도 설정 방법은?
적을 더 빠르고 정밀하게 조준하는데 필요한 스마트폰 감도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플레이하기 앞서 가장 먼저 점검해야 하는 설정이다. 설정 - 감도 설정에서 레드 도트, 4배율 스코프, 8배율 스코프 등 부품별로 상세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훈련장에서 직접 여러 총기를 장착하여 본인에게 맞는 영점을 찾을 수 있다.
▲ 설정 - 감도 설정에서 상세한 감도 조절이 가능하다.
▲ 설정 - 조작 설정 - 사용자 지정 UI에서는 버튼 위치를 자유롭게 변경!
▲ 메인 로비 - TRAINING에 입장하면 모든 총기를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