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드래곤플라이트의 개발사로 알려진 넥스트플로어는 자사의 신작 RPG 나이츠 오브 클랜의 클로즈 베타 테스터(이하 CBT) 모집과 동시에 소개 동영상을 유투브에 개시했다.
이들이 나이츠 오브 클랜에서 가장 중점으로 삼은 것은 전략성이다. 나이츠 오브 클랜은 유닛의 배치 혹은 아이템에 사용 유무에 따라 전투에 임했을때 유닛의 스텟을 강화시킬 수 있다. 이밖에도 나이츠 오브 클랜에는 구슬시스템이 존재한다. 유저는 전투 중 구슬을 획득 할 수 있으며, 구슬 수에 따라 유닛의 고위 스킬을 구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나이츠 오브 클랜에는 다양한 스킬을 가진 다양한 신화 속에서 캐릭터를 가져온 아서, 한니발 등 수백 종에 달하는 유닛이 등장한다. 유저는 이 유닛들로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 아레나를 통해 다른 유저와 전략을 겨뤄볼 수 있다. 이밖에도 넥스트플로어는 이번 CBT를 통해 탐험, 레이드, 아이템 제작 등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CBT를 통해 나이츠 오브 클랜을 알린 넥스트플로어는 “유저 반응 파악을 통한 시스템 검증 및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며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본 게임이 중시하는 전략면에 관해서 “게임 내 기사의 경우 행동패턴(AI)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는데, 이 과정이 유저에겐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 최대한 쉽게 풀어보려고 노력했습니다.”라고 전했다.
정호 기자(jh@monawa.com)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