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나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토종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에 신규 에피소드 ‘선조 : 대마도1’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선조 : 대마도1’은 대마도를 배경으로 한 신규 에피소드 지역으로, 이즈하라 포구와 검은장원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즈하라 포구에서는 616레벨 ‘대마도 낭인 무사’, 617레벨 ‘대마도 고용무사’가 등장하며, 625레벨 정예 몬스터 ‘대마도 낭인 백인장’이 출현한다.
검은장원에서는 618레벨 ‘대마도 음양사’, 619레벨 ‘대마도 방술사’가 배치되며, 625레벨 정예 몬스터 ‘대마도 점성술사’와 함께 634레벨 보스 몬스터 ‘장원관라자 세이메이’가 최종 관문으로 등장해 상위 협객들의 도전을 유도한다.
이와 함께 대마도 지역 유물과 수집 도감, 몬스터 도감이 신규 추가됐으며, ‘낡은 복대’, ‘반쯤탄 부적’, ‘망가진 코등이’, ‘별자리 지도’, ‘종이 시키가미’ 등 신규 아이템도 업데이트됐다.
콘텐츠 확장도 이루어졌다.
기록첩 설화 콘텐츠에서는 ‘손톱먹은 쥐’가 복각되었으며, 28일 출석 이벤트 및 시즌 패스가 새롭게 적용됐다.
특히 시즌 패스 전용 ‘둔갑술 던전’이 추가되어 차별화된 보상을 제공한다.
둔갑술 던전은 시즌 패스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둔갑술 던전 충전권’을 사용해 입장할 수 있으며, 던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둔갑술 조각과 재료 아이템으로 ‘신비한 둔갑술 상자(1회/10회/11회)’와 ‘일반 둔갑술 상자(1회/11회)’를 제작할 수 있다.
한편, 게임 내 오류 수정도 함께 진행됐다.
입장 불가 안내 텍스트 오류와 향락원·우산국 시간 충전 미표시 문제를 비롯해 마패 외형 스크롤 뷰 중복 선택 표시 버그가 수정됐다.
또한 마패 이벤트 등급이 착용 슬롯에 장착되던 오류를 개선해 외형 전용으로만 적용되도록 변경했다.
조선협객전2M 운영팀 관계자는 “대마도 지역을 통해 한층 확장된 스토리와 고레벨 전투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확장과 안정성 개선을 병행해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국형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은 역사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협객단의 일원이 되어 성장해 가는 게임이다. 이성계, 이방원, 정몽주 등 위인들과 만나고 조선의 건국과 일본의 침략을 막아낸다는 스토리도 몰입감을 높인다.
판타지 소재 일색의 국내 MMORPG 시장에서 "국뽕 차오르는 애국 게임", '조선협객전2M'의 인기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