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2026년 2월 12일 발매 예정인 『용과 같이 극3 / 용과 같이3 외전 Dark Ties』의 최신 정보를 담은 소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트레일러는 PlayStation®5,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2, Xbox Series X|S, PC(Steam)으로 출시될 예정인 본 타이틀의 신규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돼, 작품의 확장된 세계관과 플레이 요소를 집중 조명한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용과 같이 극3』와 『용과 같이3 외전 Dark Ties』 각각의 특징적인 콘텐츠가 상세히 소개된다. 『용과 같이 극3』에서는 ‘나팔꽃에서의 생활’을 비롯해 새로운 콘텐츠인 ‘최강 열전 반항아의 용’, 그리고 배틀 스타일이 공개되며, 기존 작품을 한층 진화시킨 액션과 플레이 감각을 확인할 수 있다. 반면 『용과 같이3 외전 Dark Ties』에서는 ‘칸다 카리스마 프로젝트’, 지하 파이트 클럽 ‘헬즈 아레나’, 그리고 또 다른 주인공의 배틀 스타일이 소개돼, 외전만의 차별화된 전개와 전투 경험을 예고한다.
『용과 같이 극3 / 용과 같이3 외전 Dark Ties』는 ‘변화하는 전설, 새로운 역사’를 콘셉트로 제작된 타이틀로, 2009년 발매된 『용과 같이3』를 리메이크한 『용과 같이 극3』와 완전 오리지널 스토리로 구성된 『용과 같이3 외전 Dark Ties』 두 작품을 하나의 세트로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용과 같이 극3』에서는 수많은 유대를 짊어지고 이를 지키기 위해 싸움을 이어가는 주인공 키류 카즈마의 이야기가 다시 한 번 그려진다. 오키나와와 도쿄의 거리 풍경을 보다 생생하게 재현했으며, 한층 박력 넘치는 배틀 액션과 스토리에 깊이를 더하는 추가 드라마 장면, 다양한 플레이 스폿을 통해 전반적인 완성도를 크게 끌어올렸다.
함께 수록된 『용과 같이3 외전 Dark Ties』는 키류의 앞을 가로막는 강적 미네 요시타카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작품이다. 벤처 기업을 이끌던 미네가 어떻게 야쿠자의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되는지를 중심으로, 그의 내면과 선택을 드라마틱하게 풀어내며 기존 시리즈와는 또 다른 시점의 서사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키류와 미네, 두 사나이가 얽혀 만들어내는 뜨거운 드라마를 한 타이틀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
한편 『용과 같이』 시리즈는 ‘성인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작품’이라는 콘셉트 아래 2005년부터 꾸준히 전개돼 왔다. 사랑과 인정, 배신이 교차하는 거대한 환락가를 무대로, 남자들의 뜨거운 삶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독자적인 장르를 구축해왔다. 특히 기존 게임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리얼한 현대 일본의 모습을 표현한 점이 특징으로, 다운로드 판매를 포함한 시리즈 누적 판매량은 2,770만 장을 넘어섰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