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앱스의 방치형 RPG ‘포트리스 사가’가 출시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전 세계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8월 21일 부터 진행된 2주년 기념 이벤트는 K-POP 콘셉트로 화려하게 꾸며졌다. 특히 지난 5월 진행된 팬 투표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한 레오나, 베리스, 엘리자벳, 루나가 가상 걸그룹 DEVIL:PINK로 데뷔 무대를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동안 유저는 ‘허수아비 매니저’ 스킨과 ‘공연장 요새’ 스킨을 새롭게 획득할 수 있으며, DEVIL:PINK 팬사인회를 배경으로 한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DEVIL:PINK가 직접 준비한 스페셜 영상 콘텐츠도 감상할 수 있다.
같은 날 중국 서비스 버전에서는 KADOKAWA의 인기 애니메이션 ‘던전밥’과의 특별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되고 있다. ‘던전밥’은 던전에 서식하는 마물을 요리하며 미궁을 탐험하는 독창적인 설정으로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으로, 지난해 ‘포트리스 사가’ 글로벌 버전에서도 협업이 진행된 바 있다.
이번 협업에서는 라이오스, 파린, 마르실, 칠책, 센시 등 주요 캐릭터를 챌린지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미스룬, 시슬, 슈로, 이즈츠미, 카블루, 쿠로를 테마로 한 전용 스킨도 제공한다. 여기에 이번 협업에서만 즐길 수 있는 한정 스페셜 던전과 오리지널 스토리 콘텐츠가 추가돼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 모두에게 색다른 모험을 선사한다.
아울러 ‘포트리스 사가’는 중국 iOS 7월 매출 순위에서 89위를 기록하며 매출 TOP 100에 진입했다. 모바일 앱 분석 서비스 AppMagic에 따르면 ‘포트리스 사가’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1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3위), 크로스파이어 모바일(14위), 메이플스토리M(99위)과 함께 TOP 100에 포함된 다섯 개 한국 개발사 게임에 이름을 올렸다.
중국 출시와 동시에 다운로드 2위, 매출 4위를 달성하며 흥행에 성공한 ‘포트리스 사가’는 현지에서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TapTap 등 현지 플랫폼 데이터를 더하면 실제 매출 순위는 더욱 높게 평가될 것으로 보인다.
쿡앱스 관계자는 “전 세계에서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오랜 기간 준비한 이번 2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유저분들이 더욱 풍성한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link추천 퀵 링크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