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테크 기업 텐센트 산하의 클라우드 서비스 브랜드 텐센트 클라우드가 국내 웹 기반 기업들의 비즈니스 확장 및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AI와 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더욱 몰입감 있고, 참여도가 높으며, 지속적인 유저 이용을 유입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지난 7월 2일 텐센트 클라우드 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자사의 AI 및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전반을 선보였다. 올해로 한국에서 네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내 IT 업계 관계자와 텐센트 클라우드 고객사 주요 임직원 등 약 200명이 참석해 텐센트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어떻게 가속화할 수 있을지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한국 게임 및 라이브스트리밍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도화된 AI 기술과 강력한 클라우드 역량을 결합해 국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서 있다.
현재 텐센트 클라우드의 첨단 AI 솔루션과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는 한국 내 상위권 게임 기업에 도입되고 있다. 텐센트 클라우드의 다양한 기술 역량은 멀티 클라우드 컴퓨팅 파워부터 3D 가상 공간 구축, 디지털 아바타, 인앱 커뮤니케이션 기능까지 한국 게임 산업 전반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또한, 국내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에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제공하는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소매업체, 중소기업, 홈 기반 사업자들이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브랜드와 소통하는 새로운 세대의 한국 소비자들과 효과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허정필 텐센트 클라우드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는 “최근 한국 기업들은 고성능 AI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라며, "게임과 라이브스트리밍 산업을 선도하는 한국 기업들의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통합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해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AI 혁신을 한국의 창의성과 결합해 나가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link추천 퀵 링크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