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세가가 미국 유니버설 픽쳐스와 함께 자사의 게임 소프트웨어 『아웃런(OutRun)』의 영화 제작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세가의 『아웃런』 시리즈는 아케이드용 게임으로 처음 제작되어, 1980년대에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던 드라이빙 게임이다. 다양한 코스의 아름다운 풍경을 음미하며 도로를 질주하는 드라이빙 게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였으며, '아웃런'이라 불리는 전자 음악의 서브 장르를 탄생시켰다. 콘솔 게임용 타이틀을 비롯한 수많은 시리즈작이 발매되었으며, 세가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인기 시리즈 중 하나이기도 하다.
영화 제작에 앞서 유니버설 픽쳐스는 본작의 감독으로 『트랜스포머』 시리즈와 『앰뷸런스』 등을 연출한 마이클 베이를 기용했다. 마이클 베이는 자신이 설립한 영화 제작사 플래티넘 듄스의 브래드 풀러와 함께 프로듀서로도 참여한다. 각본은 영화 『폴라』의 시나리오를 집필한 제이슨 로스웰이 담당하며, 『페이크 러브』와 『이매큘레이트』를 프로듀싱한 시드니 스위니, 그리고 세가의 나카하라 토루 역시 프로듀서로 참여한다. 영화의 제작 총지휘는 세가의 우츠미 슈지가 맡았다.
유니버설 픽쳐스는 본작이 2023년에 제작하여 전 세계에서 14억 달러의 수익을 기록한 게임 원작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와 2억 9000만 달러의 수익을 달성한 『프레디의 피자가게』를 잇는 성공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클 베이에 대하여
마이클 베이는 23세의 나이에 감독으로서의 커리어를 시작했으며 25세에는 광고 감독을 맡으며 최전선에서 활약하게 되었다. 광고 'Got Milk?/Aaron Burr 편'으로 칸 라이언즈에서 금사자상을 수상했으며, 해당 광고는 역대 명작 광고 Top 10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그의 몇몇 광고 작품은 현재 뉴욕 현대 미술관에서 소장 중이다.
그는 이후 장편영화 감독으로 전향하여 윌 스미스 주연의 『나쁜 녀석들』(1995), 숀 코너리, 니콜라스 케이지, 에드 해리스 등이 출연한 액션 영화 『더 록』(1996), 『아마겟돈』(1998), 『진주만』(2001), 『나쁜 녀석들 2』(2003), 5편의 『트랜스포머』 시리즈 작품 등 수많은 히트작을 만들어 냈으며, 지금은 전 세계 흥행 수익 역대 5위의 성적을 자랑하는 감독으로 자리매김했다. 그가 처음으로 선보인 OTT 작품인 넷플릭스/스카이댄스의 『6 언더그라운드』(2019)는 공개 4주 만에 8,300만 세대가 시청하였으며, 유니버설 픽쳐스/엔데버 콘텐트의 『앰뷸런스』(2022)와 더불어 OTT 서비스의 인기작이 되었다.
2014년에는 플래티넘 듄스의 동업자인 브래드 풀러, 앤드루 폼과 함께 잡지 할리우드 리포터가 선정한 '올해의 프로듀서'에 선정되었다. 플래티넘 듄스는 『콰이어트 플레이스』, 『닌자터틀: 뮤턴트 대소동』, 『더 퍼지』 등의 시리즈 작품을 제작해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또한, 2024년에 개봉한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 날』 역시 전 세계 흥행 수익 2억 6000만 달러를 돌파하였다. 플래티넘 듄스에서는 영화뿐만 아니라 Starz의 『검은 해적(Black Sails)』(2014~2017)과 TNT의 『더 라스트 쉽(The Last Ship)』(2014~2018), 파라마운트/아마존의 『톰 클랜시의 잭 라이언』(2018~2023) 등 인기 TV 드라마 시리즈도 제작하고 있다. 플래티넘 듄스의 향후 프로젝트로는 『A Quiet Place Part III』, Screen Gems와 공동 제작한 『Shredded 』, 크리스토퍼 랜던 감독의 스릴러 『드롭』이 있다.
◆시드니 스위니에 대하여
시드니 스위니는 에미상에 두 번이나 후보로 오른 배우이며, 프로듀서로도 활약 중이다. 현재 드라마 『화이트 로투스』(2021~)에 출연하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데이빗 버나드와 공동 제작으로 참여한 Black Bear Pictures의 공포 스릴러 영화 『이매큘레이트』(2024)에도 출연한 바 있다.
또한, 글렌 파월과 함께 출연하며 제작 총지휘도 담당했던 윌 글럭 감독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페이크 러브』(2024)는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2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기록하며 세계적인 히트작이 되었다. 해당 작품은 2024년도 피플스 초이스상(People's Choice Awards)의 '올해의 코미디 영화' 부문 후보로 선정되었다. 주연을 맡은 『리얼리티(Reality)』(2023)가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되며 국제적으로 연기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또한, 론 하워드 감독의 신작 영화 『에덴』, 향후 공개 예정인 애플 오리지널 필름의 스릴러 영화 『에코 밸리』 등에도 출연했다.
◆세가에 대하여
주식회사 세가는 가정용 콘솔 게임기, PC, 스마트폰용 게임의 기획·개발·판매·운영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한편, 게임 사업으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디지털 서비스, 게임센터 경품을 비롯한 캐릭터 상품을 기획·개발·판매하고 있다. 게임 사업 분야에서는 일본 국내 및 해외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게임 콘텐츠를 세계 각지의 거점을 통해 전 세계에 제공한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