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대연동의 서브컬처 & 비디오게임 행사 공간 ‘스튜디오 게임부산’은 ‘2025 글로벌 게임잼 부산 남구 @ 스튜디오게임부산’ (GGJ 2025 Busan Namgu @ Studio Game Busan)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게임잼은 2025년 1월 24일 오후7시부터 26일 오후7시까지 48시간 릴레이로 진행되며, GGJ 2025 오리엔테이션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자유롭게 개발팀 빌딩, 아이디어 회의, 게임개발, 게임업로드까지 완료하게 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미니 게임개발 세미나’ 및 ‘서브컬처 & 비디오게임 토크콘서트’도 함께 진행된다.
글로벌 게임잼은 프로그램, 기획, 아트, 사운드, 분야의 개발자들이 팀을 나누어 경쟁이 아닌 협력을 통해 주제에 맞추어 자유롭게 게임을 만들고, 전세계 게임개발자들과 공유하는 국제 게임개발 네트워킹 행사로 매년 1월에 진행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스튜디오 게임부산은 서브컬처와 게임관련 행사를 위한 다양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전문서적 및 대형 디스플레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교통 편의성을 비롯해 주변에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집중되어 있어 최적의 행사 환경을 갖추고 있다.
‘2025 글로벌 게임잼 부산남구를 진행하는 스튜디오 게임부산 강기윤PD는 “이번 글로벌 게임잼 부산남구에서는 유니티와 언리얼 게임엔진을 중심으로 게임을 개발할 예정이며, 경쟁이 아닌 협력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즐거운 게임개발 커뮤니티를 만들어가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전하고 앞으로도 서브컬처 관련 이벤트와 게임 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걸 기자(jj@smartnow.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