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에서 퍼블리싱하고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국내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모든 유저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역대급 감사 선물을 준비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2025년 1월23일 정기점검 후부터 2월27일 정기점검 전까지 'Granado Espada 19번째 생일 축하해!'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에 각종 콘텐츠를 통해 알파벳과 숫자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며, 이를 리볼도외 마을의 분수대에서 아이템과 캐릭터 카드 상자 등 풍성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 보상으로 최대 6강화된 최상위 아이템 '39등급 무기'를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상급 아이템인 '발레론 액세서리', '발레론 방어구'와 모든 능력치를 올려주는 '19주년 기념 훈장' 등도 얻을 수 있다.
알파벳과 숫자는 리볼도외 마을의 19주년 기념 '랜덤 디펜스'와 19주년 기념 '일일 퀘스트'를 비롯해 필드 사냥, 랭크 미션, 농장 등 다양한 경로로 손쉽게 구할 수 있다.
유저들은 아울러 리볼도외 마을 분수대 옆의 '19주년 기념 케이크'에서 특별한 버프도 받을 수 있다. 케이크는 유저들의 협동으로 알파벳과 숫자를 공양해 최대 4레벨까지 키울 수 있다. 4레벨 케이크에서는 경험치 획득량과 랭크 미션 토큰 드롭량 3배 버프를 받을 수 있다.
2025년 1월23일 정기점검 후부터 열리는 신규가문지원(블루)월드 유저의 경우, 기본 경험치 혜택에 케이크 특별 버프 혜택이 더해져 초고속 성장이 가능하다.
신규가문지원(블루)월드는 게임을 처음 이용하는 유저 및 복귀 유저로서 리볼도외 및 카스티야월드에 가문(캐릭터)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이용할 수 있다. 육성한 가문은 카스티야월드로 통합된다.
통합 시 신규가문지원(블루)월드에서의 시나리오 클리어 점수에 따라 '컬렉션 천상의 캐릭터 카드 상자 선택권' 등 풍성한 아이템 보상이 추가로 주어진다.
게임 및 이벤트와 관련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관계자는 "19주년을 맞아 모든 유저들께서 풍성한 보상을 받고 스펙업 하실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오랜 시간 보내주신 애정과 관심에 무한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욱 큰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일반적으로 1개의 캐릭터를 조작·육성하는 MMORPG와는 달리 국내 최초로 3개의 캐릭터를 동시 운영하는 MCC(Multi-Character Control) 시스템을 채택한 PC 온라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유럽 분위기의 섬세하고 미려한 그래픽, 캐릭터를 스스로 지정한 가문의 캐릭터로 성장시키는 배럭 모드, 무기를 사용하는 자세와 동작이 변화하는 전투 모드 등 기존 MMORPG와는 차별적인 콘텐츠들로 호평을 받았다.
김지훈 기자 (desk@hungryapp.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