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 넷이즈게임즈의 오픈 월드 ‘대규모 다중 접속’ 생존게임 <원스 휴먼(Once Human)>이 게임 시나리오 및 환경에 대폭 변화를 주는 ‘트랜스 룰렛’ 시스템을 적용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트랜스 룰렛 시스템은, 특별한 규칙에 따라 기존 4개 시나리오 내 환경, 몬스터, 게임 메커니즘 등 스토리 및 콘텐츠에 일정 기간 변화를 주는 시스템이다. 트랜스 룰렛이 적용되면, 유저들은 이전 시나리오에서도 더욱 강력한 몬스터, 새롭게 추가된 무기, 자원 시스템 등 풍부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트랜스 룰렛’ 시스템의 적용 주기는 각 2~3개월이며, 주기가 끝날 때마다 새로운 변이 스토리가 등장한다. 유저들은 트랜스 룰렛 태그가 붙은 서버에 접속해, 변화된 게임 시스템및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한국 시각 지난 16일 오후, 원스 휴먼은 트랜스 룰렛 시스템의 첫번째 변이 스토리인 ‘달의 징조’를 오픈했다. 해당 스토리 및 이벤트 기간 게임 내 보상 자원은 두배로 증가하지만, 생존 난이도는 급격히 상승하며, 특히 메타들의 멘탈 수치가 빠르게 소모된다.
‘달의 징조’ 이벤트 기간 붉은 달 도전에서 승리한 유저는 희귀 아이템인 ‘갈등 유발 인자’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재료를 통해 한정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희귀 보물 상자를 열 수 있다. 붉은 달 도전 중에는, 숨겨진 보물 상자와 특수 변이체 등 신종 희귀 보상도 등장한다.
달의 징조 시즌 이벤트 기간, 오리진 전투와 거점 전투의 난이도도 크게 상승한다. 진영 전투 또한 난이도가 상승해 승리 시 더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환경 변화에 따라, 유저들의 생존을 돕는 3종의 신규 무기도 등장한다. 폭발 위력이 두배로 증가한 권총 ‘위험품’, 전류 폭주를 통해 추가 전류 피해를 줄 수 있는 활 ‘임계 펄스’, 적을 피격 시 체력 회복 효과가 있는 기관단총 ‘분노의 근원’을 새롭게 만날 수 있다.
원스 휴먼은 시스템 업데이트 및 다가오는 설 연휴를 기념하기 위한 다채로운 유저 보상 이벤트도 마련해, 이벤트 기간 총 27종의 혜택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16일 오후부터 시작되었으며 매일 로그인 등 기본 조건을 충족하면, 전용 아이템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년 한정 ‘트위치 드랍’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돼, 자신이 좋아하는 스트리머 컨텐츠를 시청 시 설날 전용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이벤트 기간 한정 콘텐츠인 ‘신년 파쿠르 맵’과 ‘분노의 레이싱 도전’도 마련돼, 속도가 두배로 향상된 차량을 통해 경쟁을 즐기는 콘텐츠 등 새로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올해 4월 출시를 앞둔 ‘원스 휴먼 모바일 버전’의 사전 예약 이벤트도 실시된다.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가하면, 한정 아이템과 총기 스킨은 물론, 추첨을 통해 최신 스마트폰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김지훈 기자 (desk@hungryapp.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