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서버 엔진 개발사 프라우드넷이 안양대학교와 혁신인재 양성 및 멀티플레이기반 게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프라우드넷은 안양대학교를 프라우드넷 인증 교육기관으로 선정하고, ▲프라우드넷을 활용한 게임 네트워크 기술 연구 및 개발 ▲프라우드넷을 활용한 멀티플레이 기반 게임 콘텐츠 개발 ▲게임 서버분야 혁신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 ▲학술, 연구의 증진 및 정보교류 ▲기타 상호기관 간 발전적 협력 관계 증진 등 서버 엔진 기술 발전과 글로벌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프라우드넷은 세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의 개발사이다. 프라우드넷은 멀티플레이 게임 개발에 최적화된 엔진 기술 및 관련 특허를 기반으로 미국,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 19개국 200여개 게임에 채택됐다. 그동안 축적된 게임 서버 엔진 분야의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네트워크 성능과 안정성, 유연성, 확장성을 자랑하며 게임 개발자들에게 게임 개발에 필요한 서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안양대학교는 지난 2022년 신설된 게임콘텐츠학과를 중심으로 첨단 융복합 기술 및 현장연계 프로젝트 중심 교육을 통해 미래 게임 산업을 이끌어 갈 창의적이고 실무에 강한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프라우드넷의 최성원 대표이사는 “멀티플랫폼,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블록체인 등 차세대 기술을 융합한 게임 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게임 전문 인력 양성은 게임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과제가 됐다”며, “미래 게임 산업을 이끌어 갈 안양대학교의 우수 인재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안양대학교 장광수 총장은 “프라우드넷은 게임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이 프라우드넷 인증 제1호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과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게임 산업에서 요구되는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유진호 기자 (desk@hungryapp.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