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핵앤슬래시 MMRPG <로스트아크>에서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오프라인 행사 ‘2024 로아온 윈터(이하 로아온)’와 ‘로스트아크 윈터 뮤지엄(이하 윈터 뮤지엄)’을 개최했다.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4일 ‘로아온’ 이후 15~16일 ‘윈터 뮤지엄’으로 이어간다. 특히 14일 ‘로아온’ 행사에서는 ‘전재학’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겨울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하고 유저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윈터 뮤지엄’은 더욱 많은 모험가들이 현장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추가로 운영하는 행사다. 행사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를 제외한 나머지 프로그램을 동일하게 체험할 수 있다.
▲ 현장 프로그램은 15~16일 '윈터 뮤지엄'에서 동일하게 체험할 수 있다
▲ 유저와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전재학’ 디렉터의 모습
행사장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레드 카펫이 길게 깔린 듯한 모습의 전시장이 나타난다. 전시장 좌/우에는 카제로스 레이드를 비롯한 2024년 주요 업데이트 콘텐츠의 컨셉 원화가 전시돼 있다. 전시장 안쪽에 위치한 인포데스크에서 웰컴 키트를 받고 내부로 입장하면 밝게 빛나는 모코코 크리스마스트리가 모험가들을 반긴다.
이곳에서는 유저들이 만든 다양한 2차 창작물을 감상하고 OST 리듬 게임, 틀린 그림 찾기, 모코코 채집 등의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미니게임을 플레이한 모험가에게는 럭키 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는 코인이 지급되며 결과에 따라 장패드, 인형, 컵 등의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로스트아크> 캐릭터를 활용해 티셔츠, 에코백, 키링 등을 제작할 수 있는 DIY 굿즈존도 마련돼 있다.
▲ DIY 코너에서는 직접 굿즈를 만들 수 있다
▲ 당첨된 굿즈는 교환소에서 받아갈 수 있다
왼쪽 직원 분은 현재 배우(배우명: 오상림)로도 활동 중이시라고
약 2시간에 걸친 전시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로스트아크>의 주요 OST로 구성된 오프닝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서 전재학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겨울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사회는 정소림 캐스터가 맡았다. 이날 발표한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12월 18일 업데이트 예정
· 싱글 모드 카멘 / 에키드나
· 전 구간 아크 패시브
· 엘릭서 / 초월 개편
·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
· 악보 연주 시스템
· 편의성 개편
· 겨울 이벤트
· 아크 패스 ‘서리와 장미’
▣ 2025년 1월 8일 업데이트
· 신규 클래스 ‘환수사’
· 신규 대륙 ‘림레이크’
▣ 2025년 1월 말 업데이트
· 카제로스 레이드 3막 : 칠흑, 폭풍의 밤
· 전장판 콘텐츠 확장
· 설빔 아바타 업데이트
▣ 2025년 2월 업데이트
· 신규 섬 ‘우르누잔의 섬’
· 3막 후일담 퀘스트
▣ 2025년 3월 업데이트
· 신규 레이드 ‘강습 : 림레이크’
· 신규 변신 스킨 (환수사 둔갑 포함)
· 네리아의 드레스룸
▣ 2025년 여름 업데이트
·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
· 홀리 나이트(여)
모든 발표를 마친 후, 모험가들을 위한 감사 선물이 공개됐다. 육성에 도움을 주는 각종 아이템을 비롯해 ‘로아온’의 단골 선물인 모코코 아바타, 6주년 아바타/무기/펫/탈것, 유물 전투 각인서 등 푸짐한 구성에 많은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수많은 모험가들이 “대재학”을 외치며 환호를 보냈다.
전재학 디렉터는 “앞으로도 계속 게임을 잘 다듬으면서 좋은 업데이트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하며 “2025년에 최강의 적과 최후의 전쟁이 시작되니 이번 3막에서 가볍게 손을 풀면서 기대해 주시기를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 대재학! 대재학! 대재학!
▲ 쿠폰 코드 = 24로아온윈터마음을전하는선물
▲ ‘게임보다 여러분의 건강이 우선’이라 말하는 전재학 디렉터의 모습
신수용 기자(ssy@smartnow.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