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에서 11월 20일 업데이트가 단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월드 통합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월드 통합 보스 레이드'는 보스 출현 10분전 미니맵 아이콘으로 통해 보스방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들어갈 수 없고 레이드 중 사망해도 재입장이 불가하다. 보스에게 한번이라도 유효 타격을 성공시키면, 승패와 관계없이 우편으로 기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스에 대한 타격 대미지 상한선은 2천만 대미지로 정해져있다. 통합 보스 맵에서 사망할 경우 제자리 부활은 500다이아가 소모된다.
요일별로, 월요일은 '벚나무 사령', 화요일 '슬픔에 잠긴 강시', 금요일 '인면주', 토요일 '어둠에 사로잡힌 왜장군', 일요일 '분노에 물든 장군' 등의 레이드 보스가 출현한다.
레이드 보스는 17시, 18시, 20시, 21시에 출현하며, 협객들은 10분 전에 입장해서 약 10분간 레이드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첫번째 보스 레이드는 11월 22일 17시에 열린다.
신규 에피소드 '마쓰에 도심'이 추가됐다. 환생 전용 지역으로 이전 마쓰에보다 높은 스펙이 필요하다. 환생하지 않는 유저가 몬스터 공격을 하면 대미지는 수치 1로 고정된다.
마쓰에 정제수, 유물 헌납 재료, 각종 무공 비급서, 각종 수집용 비급서 등이 드랍되며, 미즈노 타다시게, 호리오 다다우지 등 중간보스를 비롯해 정예보스 4종, 일반보스 8종이 출현한다.
그 외에도 강릉과 원주, 경주와 충주 서버가 각각 '강릉', '경주' 서버로 통합된다. 전설등급 신수 '애심의 구미호'가 추가된다. 겨울맞이 CS쿠폰, 궁수와 도사 밸런스 조정, 마일리지 상품 변경 등이 이뤄졌다.
'조선협객전M'의 11월 20일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김 걸 기자(jj@smartnow.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