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을 위한 AI 기반 사용자 확보 플랫폼 게임라이트(Gamelight)가 최신 앱스플라이어(AppsFlyer) 성과 지수에서 보상형 광고 부문 전 세계 1위에 선정된데 이어.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시장 중 두 곳인 한국과 일본의 캐주얼 게임 분야에서 전체 2위를 달성했다. 이번 결과는 게임라이트가 한국과 일본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음을 입증한 결과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현 시장에서 게임 공급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탁월한 역량을 보여줬다고 할 수 있다.
앱스플라이어 성과 지수(The AppsFlyer Performance Index)는 매년 가장 실적이 좋은 미디어의 순위를 선정하는 신뢰성 높은 업계의 벤치마크다. 게임라이트의 이번 성과는 대규모로 고품질의 유저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이며, 이런 변화 덕분에 업계의 유수 업체들을 제치고 리워드 마케팅 부분 1위와 더불어 최고의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중 하나가 됐다.
게임라이트의 보상형 UA 모델은 게임 출시 이후 사용자 확보를 위한 보조적인 채널로서 게임 퍼블리셔의 주요 관심사였다. 강력한 AI 알고리즘으로 사용자 행동과 선호도를 세밀하게 분석하여 사용자가 가장 좋아할 가능성이 높은 게임을 매칭하여 리텐션율을 높이고 생애 가치(LTV)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라이트는 ROAS, LTV,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리텐션과 같은 핵심 성과 지표(KPI)를 우선시하여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파트너에게 사용자 확보 및 매출 성장의 경쟁 우위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상형 마케팅 분야에서 iOS의 입지를 넓혀 다른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유사한 전략을 채택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게임라이트의 공동 설립자 구나이 아제르(Günay Azer)는 “당사의 아시아 내 영향력은 계속 커지고 있으며, 이번 성과는 게임라이트가 업계 최고의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일본과 한국의 다양한 클라이언트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게임라이트가 이번에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에서 일본과 한국의 캐주얼 게임 분야 전체 2위를 비롯, 글로벌 1위로 선정되며 업계 최고의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보상형 UA가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아시아 내에서 게임라이트의 영향력은 클라이언트가 우수한 유저를 대량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아시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꾸준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김지훈 기자 (desk@hungryapp.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