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ITY 주식회사는 서비스 중인 방송 애플리케이션인 에서 아바타, 기프트 등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게임 방송 기능을 15일 업데이트했다.
<되고 싶은 나 자신으로서 살아간다>는 비전 하에 2018년 8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생방송 앱이다. 스마트 폰 1대만 있으면 자신만의 오리지널 아바타를 생성하고 아바타의 모습으로 생방송을 즐길 수 있다.
2024년 7월에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1,700만을 돌파하였으며, 해외 유저가 80%(※)로 높은 비율을 유지하며. 일본의 젊은 MZ 세대 층을 중심으로 전 세계의 유저가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생방송 어플리케이션으로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메시지나 화상 채팅 등,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의 기능 강화 및 버추얼 공간 상의 자신의 <방>을 만들 수 있는 <룸 기능> 추가 등, 신 기능을 지속적으로 릴리스 중이다.
이번 에서는 특수한 기기나 환경을 구축하지 않고도 누구나 간단한 게임 방송을 할 수있게하는 신 기능 <게임 방송 기능>을 발표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게임 공략 영상 및 생방송은 인기가 높아져 시청자 수 및 방송자 수가 계속 증가하는 한편, 기존의 타 사 생방송 서비스에서는 게임 방송에 있어 복잡한 설정이나 환경을 준비해야 하는 등의 허들이 존재하였다.
의 게임 방송 기능은 PC와 스마트 폰을 간단히 조작하는 것 만으로도 자신이 사용 중인 의 아바타를 이용하여 게임 방송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룸 기능>으로 생성한 자신의 방 안에서 아바타와 함께 게임 방송 화면을 표시할 수 있어 다운 게임 방송을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적이다.
시청자는 방송인의 방 안에서 같이 게임을 플레이, 시청하는 듯한 메타버스적 감각으로 게임 방송의 새로운 시청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REALITY는 앞으로도 보다 풍족한 아바타 표현과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실현을 통하여 많은 유저들에게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글로벌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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