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는 ‘보스 팀 게임즈(Boss Team Games)’가 선보이는 2D 호러 액션 게임 ‘레트로렐름(Retro Realms)’ PC, PS4, PS5 한국어판(아시아 버전)을 오는 10월 18일 다이렉트 게임즈 및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하며, 추후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함은 물론 실물 패키지(닌텐도 스위치 및 PS5 버전)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명작 호러 영화 시리즈가 고전 16비트 스타일의 아케이드 게임으로 돌아온다. 1978년 공개되어 수많은 호러 팬들을 열광케 한 존 카펜터의 ‘할로윈’, 그리고 STARZ의 텔레비전 시리즈인 ‘애쉬 vs 이블 데드’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플랫포머 액션을 ‘레트로렐름’을 통해 경험하라.
존 카펜터의 ‘할로윈’ 파트에서 플레이어는 원작 영화에 등장하는 살인마 마이클 마이어스를 포함한 다른 등장인물을 조종하여 기존 팬들에게 친숙한 스테이지를 돌파하고, 궁극적으로는 이 세상에 강림한 사악한 존재를 없애야만 한다. 또한, ‘애쉬 vs 이블 데드’ 파트에서는 시리즈의 주인공인 애쉬 윌리엄스가 되어 원작 TV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상징적인 장소들을 배경으로 전투를 벌이게 된다. 앞을 막는 모든 적들을 전기톱으로 베어버리자.
레트로 스타일의 비주얼과 현대적인 메커니즘이 결합된 이 타이틀에서, 플레이어는 현실과 악몽과도 같은 다크 렐름을 오가며 다양한 모험을 즐기거나, 원작의 개성을 반영한 챌린지 과제에 도전할 수도 있다. 서로 다른 두 세계를 번갈아 가며 스테이지에 숨겨진 지름길, 숨겨진 통로를 찾아내어 보상을 획득하라.
게임의 특징:
■명작 호러 영화 IP와 아케이드의 결합: 16비트 스타일로 구현된 존 카펜터의 ‘할로윈’과 ‘애쉬 vs 이블 데드’의 세계관.
■세계관의 확장: 플레이어는 두 게임을 개별적으로 플레이할 수도 있지만, 각 프랜차이즈의 주인공을 서로 다른 세계관에서 플레이 함으로써 더욱 색다른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고전 아케이드의 개성을 살린 시스템: ‘레트로렐름’은 옛 오락실의 풍경을 게임 속에서 충실히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게임 속에 구현된 오락실 안에서 두 게임을 즐기는 건 물론, 리더 보드나 게임 진행을 통해 해금되는 콘텐츠들을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레트로렐름’ PC, PS4, PS5 및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 출시에 관한 정보는 추후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및 유튜브,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다이렉트 게임즈, 그리고 H2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훈 기자 (desk@hungryapp.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