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11월 25일 출시가 확정된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이 이른바 '쌀먹 게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쌀먹 게임'이란 게임 내에서 획득한 희귀한 아이템이나 재화를 거래소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경제적인 게임을 의미한다. 이와 같이 게임을 즐기면서도 일정 부분 경제적 보상을 기대할 수 있는 구조 덕분에, MMORPG 유저들 사이에서는 꾸준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과금력 강한 하이레벨 유저층과는 별개로 무과금이나 소과금 유저들도 꾸준한 필드 사냥과 던전 이벤트를 통해 희귀 아이템을 획득하면서 성장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최근 진행된 '조선협객전2M'의 온라인 쇼케이스와 웅장한 세계관을 드러낸 시네마틱 영상 등을 통해 알려진 일부 콘텐츠가 각종 커뮤니티로 크게 확산됐다. 그에 따라, 원작 조선협객전의 추억 팬들은 물론, '쌀먹 게임'을 기다려왔던 MMORPG 팬들까지도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조선협객전2M'은 복잡한 룰과 무거운 목표보다는 자유롭고 부담없는 플레이 속에서 조금씩 성장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누구나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 '안전지대'와 유저간의 경쟁을 위한 '무법지대' 콘텐츠 등으로 유저의 플레이 스타일을 존중한다.
'조선협객전2M'은 과도한 경쟁을 원하지 않는 '쌀먹 게임' 선호층을 위한 배려로서 각자의 페이스에 맞는 여유 있는 게임 플레이를 강조한다.
서비스사인 스마트나우 관계자는 "기존에 출시된 MMORPG들을 깊이있게 분석해, 게임 내에서 선순환 경제가 이뤄질 수 있는 시스템을 여러 콘텐츠에 녹여냈다. 이 같은 시스템에 의해, '조선협객전2M'에서는 무과금이나 소과금 유저들도 큰 성취감을 느끼며 오랜 기간 편안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조선협객전2M'은 현재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11월 23일부터 11월 25일 출시 전까지 사전 다운로드 및 닉네임 선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 걸 기자(jj@smartnow.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