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부터 꾸준히 유저들에게 사랑받았던 방밀전사가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조금씩 변하고 있다. 버티고 후반부까지 끌어가던 방밀전사가 이세라, 알렉스트라자 같은 용족 하수인과 함께 검은날개 타락자를 활용해 필드를 정리하거나 영웅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용 방밀전사는 하스스톤 마스터즈 스페셜 매치에서 오렌지 선수가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최근 많은 유저가 용 방밀전사를 활용해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헝그리앱 빅폴(서진수)
■ 굴단과 가로쉬의 만남?
굴단과 가로쉬의 만남이라고 하면 ‘굴단과 용 방밀전사가 무슨 상관이야?’라고 생각하는 유저가 많을 것이다. 굴단과 가로쉬의 만남이라고 적은 것은 검은날개 타락자가 굴단이 로브를 벗은 모습이다. 하스스톤 속에선 검은날개 타락자=굴단 같이 카드 이미지와 이름은 다르지만, 같은 캐릭터인 경우가 여럿 있다.
검은날개 타락자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자료실에서 원화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는 굴단의 일러스트 중 하나를 사용한 카드다. 굴단이 흑마법사로 많은 공격 주문을 다룰 수 있는 만큼 그 콘셉트가 반영돼 상대 영웅에게 직접적인 대미지를 주거나 하수인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카드가 된 것이다.
■ 용 방밀전사의 플레이
용 방밀전사는 기본 골격은 방밀전사와 같다. 방어도을 올리면서 적 공격을 막아내고 위협적인 하수인은 방어 밀쳐내기나 마무리 일격을 활용해 제거한다. 손패에 용족 하수인과 검은날개 타락자가 있을 경우 제압기를 사용하지 않고 검은날개 타락자의 효과로 3대미지를 줄 수 있어 검은날개 타락자를 활용해 필드를 정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검은날개 타락자는 공격력 5, 생명력 4로 높은 능력치를 갖추고 있으므로 적 하수인을 제거하면서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특히 미드레인지 덱이 주로 사용하는 로데브나 타우릿산, 썩은위액 누더기 골렘을 억제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 용 방밀전사의 덱 구성
용 방밀전사의 덱 구성은 방밀전사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를 빼고 그 자리에 검은날개 타락자를 넣었다. 덱에 사용될 용은 데스윙, 이세라, 알렉스트라자, 네파리안, 오닉시아 등 취향에 맞게 넣어주면 된다. 취향에 따라 제왕 타우릿산, 실바나스 윈드러너를 제외하고 용족 전설을 3장 사용하는 덱도 가능하다.
나머지는 방밀 전사와 같은 구성이므로 방밀 전사를 구성하고 싶다면 위 이미지에서 이세라, 남작 게돈 같은 카드를 넣어주고 검은날개 타락자 대신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를 사용하면 되며 소용돌이를 제외하고 피의 울음소리나 박사붐을 사용해 후반을 노리는 것도 가능하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