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2023(Call of Duty®: Modern Warfare® III, 이하 모던 워페어 III 2023)이 내일 11월 10일(이하 한국 시간 기준) 출시된다. 모던 워페어 III 2023에서는 몰입감 넘치는 캠페인(Campaign)과 스스로의 실력을 증명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 그리고 오픈 월드 형태의 좀비 경험(Zombies)이 제공될 예정인 가운데, 모던 워페어 시리즈 사상 처음 등장하게 될 좀비 경험에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좀비 모드란 무엇인가?
지난 2008년 콜 오브 듀티: 월드 앳 워(Call of Duty: World at War)를 통해 4인 협동 모드로 처음 선보였던 좀비 모드는 긴장 가득한 생존 경쟁 스토리와 흉측한 괴물들을 일거에 쓸어버리는 통쾌한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며, 이제는 팬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콜 오브 듀티 속 핵심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좀비 모드의 기반이 되는 에테르(Aether) 스토리는 이후 여러 후속작들을 통해 에테르 울티미스(Aether Ultimis), 다크 에테르(Dark Aether) 등으로 확장되며 진화를 거듭, 망자의 날(Tag der Toten), 건틀렛(Gauntlet), 디 마쉬네(Die Maschine) 등 인기 좀비 콘텐츠들을 채워 나갔다.
2020년 출시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에서는 지역을 이동하며 목표를 완료하거나 보급품을 약탈하고 선택적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플레이어의 자유도를 확대한 아웃브레이크(Outbreak) 지역이 선보이기도 했다.
모던 워페어 III 2023의 좀비 경험, 그 배경 스토리는?
모던 워페어 III 2023에서, 좀비 경험은 모던 워페어의 시각으로 재해석돼, 한층 다양한 흥미 요소를 갖추고 돌아왔다. 트레이아크(Treyarch)가 모던 워페어 세계관을 배경으로 빚어낸 음산한 다크 에테르(Dark Aether) 이야기를 기반으로, 좀비들을 사냥하고 비밀을 파헤치는 완전히 새로운 오픈 월드 기반 생존 경쟁의 장으로 플레이어들을 초대한다.
앞서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모던 워페어 III 2023의 좀비 경험이 시작되는 시발점을 엿볼 수 있다. 군복을 입은 일군의 무리가 침투해 내려간 지하 목적지에서 네 구의 메마른 시체와 알 수 없는 빛을 내는 물질로 채워진 유리관 두개가 발견된다. 이들 무리를 이끈 마스크 속 주인공의 정체는 태스크 포스 141의 적수이자 희대의 악당, 빅토르 자카예프(Viktor Zakhaev)다.
이들이 이 신비로운 물질을 탈취해 떠나려는 순간 경보가 울려 경찰의 공격이 시작된다. 수적으로 열세인 교전 속에서 자카예프는 유리관 하나를 던지는데, 짙은 보라색 안개가 거리에 순식간에 퍼지면서 경찰을 질식시키고 산 자와 죽은 자 모두 피에 굶주린 좀비로 되살아난다.
이 사건 이후 몇 주가 지난 다음, CIA는 세르게이 레베노프(Sergei Ravenov) 대위, 담당관 셀마 그린(Selma Greene)의 지휘 하에 다국적 오퍼레이터들로 구성된 조사 팀을 파견, 봉쇄된 구역 내의 위협을 제거하는 데드볼트 작전(Operation Deadbolt)을 개시한다. 플레이어는 조사 팀의 일원이 되어 다른 다국적 오퍼레이터와 합류, ‘아무것도 들여보내지 않고, 아무것도 내보내지 않는다’는 기본 전제에 따라 임무를 수행한다.
모던 워페어 III 2023의 좀비 경험, 달라진 점은?
모던 워페어에서 선별된 최고의 전장들이 기존 좀비 경험의 검증된 기능과 결합해 만들어진 모던 워페어 III 2023 좀비 모드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수의 좀비들이 쏟아져 나오는 일촉즉발의 상황이 펼쳐진다. 점차 난이도가 높아지는 여러 단계로 구성된 데드볼트 작전에 투입된 플레이어들은 좀비 무리는 물론, 자카예프의 잔당인 터미너스(Terminus) 부대도 아울러 제압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우르지크스탄(Urzikstan) 지역의 넓은 오픈 월드를 탐험하면서 유용한 획득품과 설계도를 찾아내는 임무, 계약에 따라 정해진 목표를 완료하는 임무, 협동 플레이를 통해 더 까다로운 과업을 달성한 다음 살아남아 탈출해야 하는 임무 등 서로 다른 다양한 성격의 임무가 주어진다.
처음 좀비 모드를 시작하는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에서 획득한 장비들을 활용해 좀비 사냥을 시작하게 되지만, 좀비 모드를 계속해 나가면서 더 많은 강력한 장비들을 잠금해제할 수 있다.
좀비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폭발물 형태의 에너지 지뢰(Energy Mine), 적들의 속도를 늦추는 프로스트 블래스트(Frost Blast), 적의 시야를 가리는 에테르 슈라우드(Aether Shroud) 등의 장비 업그레이드를 비롯해, 무기의 레벨을 올려 피해량을 늘릴 수 있는 에테리움 크리스탈(Aetherium Crystal)과 에테르 툴(Aether Tool), 해당 임무 내내 지속적인 강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특전 콜라(Perk-a-Cola) 등 좀비에 둘러싸인 플레이어의 생존과 임무 수행에 필수적인 요소들이 다채롭게 마련돼, 플레이어들이 게임 내에서 발견하고 이를 활용해 스스로를 강화할 수 있다.
희귀한 설계도를 찾으면 신비로울 정도로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는 원더 웨폰(Wonder Weapon)를 만들어 보다 통쾌한 좀비 사냥에 나설 수 있게 된다. 임무를 마친 후 찾아낸 획득품 또는 설계도는 다음을 위해 배낭에 추가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2023은 내일 11월 10일, PlayStation® 5, PlayStation® 4, Xbox Series X|S, Xbox One, 그리고 PC에서는 Battle.net® 과 Steam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 전까지 PC를 포함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예약 구매하는 팬들은 오늘부터 게임이 제공되는 각 플랫폼에서 사전 다운로드를 미리 마치고, 내일 출시와 동시에 보다 쾌적하게 모던 워페어 III 2023에서의 임무를 시작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예약 구매 특전에 더해 ‘좀비 고스트(Zombie Ghost)’ 오퍼레이터 스킨 역시 획득할 수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