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3 장
3 장
2 장
3 장
3 장
2 장
2 장
2 장
3 장
3 장
3 장
3 장
3 장
2 장
3 장
추종자 32 / 주문 8 / 마법진 0 / 총합 40
|
이번에 소개할 덱은 일본의 もみじ유저가 고안한 미드레인지 헥터 네크로 덱으로 신들의 폭풍에서 마스터랭크 15연승을 기록 한 덱이다. 마장군 헥터의 강력함이 작렬하는 이 덱의 강함은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자.
※. 본 기사는 일본의 공략 웹사이트 GameAI의 자료를 번역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출처: http://game-ai.jp/28738/ ■ 미드레인지 헥터 네크로 덱 레시피
■ 미드레인지 헥터 네크로 운용법 가이드
미드레인지 네크로 덱은 신들의 폭풍에 추가된 우수한 7비용 추종자를 2장 모두 채용했다. 먼저 사령술로 초 고화력을 발휘하는 악마군단장 헥터를 살펴보자.
출격 효과로 묘지의 카드를 3장 소모할 때마다 좀비를 하나 소환 한다. 최대 4마리까지 좀비를 소환하는 이 효과 덕에 카드 1장으로도 필드의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다. 또한 사령술 효과와 별개로 필드에 있는 추종자 모두에게 돌진과 +2/0 강화해주는 효과도 강력하다. 상대방 필드의 추종자를 좀비로 쓸어버릴 수도 있고, 필드에 생존한 추종자에게 전체 강화로 상대방 리더의 체력을 한 번에 깎을 수도 있어, 어떤 상황이든 임기응변으로 활약할 수 있는 올라운드형 카드다.
다음으로, 업데이트로 추가된 또 한장의 7비용 파워 카드인 불사의 대왕을 살펴보자.
출격 효과로 필드에 망자라는 번(직접 피해) 효과를 가진 추종자를 소환할 수 있는 불사의 대왕도 필드를 장악하는데 우수한 카드다. 망자가 2장 소환 되어 있을 때 다른 공격력 1의 다른 추종자로 리더를 공격하는 것보다 자폭시키는 편이 더욱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두자. 또한 본체의 유언 효과로 망자들의 군주를 얻을 수 있다. 망자들의 군주는 사령술 효과로 수호를 획득하고, 비용이 0이 된다.. 불사의 대왕이 쓰러진 후의 전황을 서포트해준다는 점에서 도움이 된다.
미드레인지 네크로는 기본적으로 필드의 주도권을 쥐고 싸우는 덱이기에 추종자들이 필드에서 오래 버티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서 필드에 있는 추종자들에게 경이적인 생존력을 부여하는 것이 바로 백골의 귀공자다.
무려 자신을 포함한 모든 추종자에게 스켈레톤을 생성하는 유언 효과를 부여하는 카드다. 유언 효과로 생존력이 좋아진 추종자들을 이용해 연속으로 피해를 주거나 필드의 주도권을 잡는 데에도 공헌한다. 스켈레톤은 그림자 사신과 궁합이 뛰어날 뿐 아니라 악마군단장 헥터로 강화해 한번에 큰 화력을 낼 수도 있다.
또, 악명높은 케르베로스만큼이나 큰 데미지를 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오르트로스다.
출격 효과로 코코와 동일한 강화효과와, 미미의 상대방의 추종자에 주는 강화효과를 발동한다. 케르베로스와 달리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며, 선공으로 공격할 때의 오르토로스의 제거와 강화 효과의 강력함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 미드레인지 헥터 네크로 덱 참고 사항
▶장점 신들의 폭풍으로 새로 추가된 영혼을 파괴하는 소녀, 오르토로스의 효과 덕에 진화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고도 필드의 주도권을 가져오기 쉽다. 추종자를 전개하는 카드나 처리하기 어려운 추종자가 많기에, 상대방의 턴에 모든 추종자가 정리되는 일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단점 순회하는 언데드, 어둠의 시종, 그림자 사신 등 초반에 이쪽에서 트레이드할 수 없는 추종자가 없고, 죽음의 축복 이외에 수호가 없어서 어그로 계열이 크게 공격해 들어오면 그대로 결정타로 이어질 수도 있다.
유언, 사령술은 네크로맨서라는 클래스에 있어서 비용 낭비라고 생각하기에, 강한 유언이나 사령술을 적절히 쓰는 걸 고려해 구성했다.
3탄 카드팩 바하무트 때엔 순회하는 언데드, 어둠의 시종이 필드에 남는 경우가 많아 망령의 울부짖음 효과를 극대화하지 못한다고 느껴 카드 매수를 줄여보기도 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백골의 귀공자가 새로 추가되어 필드에 추종자가 있는 것이 당연해졌다고 생각해 채용하지 않았다. 다만 앞으로 신들의 폭풍의 덱 연구가 진행되고, 상황을 잘 뒤집는 덱이 늘어난다면 다시 채용하게 될 지도 모른다.
아직 메타가 정립되지 않아 딱 잘라 말하긴 어렵지만, 회복력이 좋은 에일라 이지스, 램프 드래곤 상대로 후공일 때 거의 이기지 못했다. 또 뱀파이어가 폭풍의 뱀을 꺼내는 경우 받아칠 수단이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지 못하면 패배할 수밖에 없다.
2,3비용 카드를 기본적으로 킵하고, 좀비 파티는 후공일 때에만 킵하자. 그 이외에 어둠의 시종과 영혼 전환술, 혹은 우르드나 순회하는 언데드와 영혼 전환술 등을 킵한다. 앞으로 계속 회복하는 클래스가 유행한다면 케르베로스도 킵 대상이다.
이 덱 구성으로 15연승을 거두긴 했지만, 신들의 폭풍이 업데이트 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아직 개선해야할 점이 있다고 느껴진다. 특히 네크로는 메타에 맞춰 구성을 한장 한장 바꾸지 않으면 승리하기 어려운 클래스이니, 바꿔야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바로 바꿔주도록 하자.
▲악마군단장 헥터의 힘이 압도적이다 |
link추천 퀵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