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G2nd 우승! "힘 겨루기 아이기스 비숍"
JCG2nd "Vol.29 '에서 우승한 【힘 겨루기 아이기스 비숍] 덱 가이드입니다. 네크로맨서 등 현 환경 정상 메타 덱의 대책으로서 다시 비숍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기스 비숍" 덱 개요
무적 피니셔 "천상의 아이기스"를 승리 플랜에 둔 컨트롤 덱. 제거에도 탁월하기 때문에 네크로맨서 덱 전반과 램프 드래곤에 대한 전투가 쉽다. 진화를 사용하지 않고 필드에 간섭 할 수있는 카드도 늘어났다.
초반
Point : 앞을 내다보는 판단을
기본적으로 수동적인 덱이므로, 상대의 덱 유형에 따라 플레이를 변화시킬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어그로 덱을 상대로 하는 경우다. 2턴째에 "영창: 야수 공주의 부름"과 2비용 추종자가모두 있다면 어느 쪽을 플레이하는 것이 정답인지 제대로 파악하지 않으면 안된다. 자신의 패와 상대의 판세에 따라 임기응변으로 대응하자.
중반
Point : 광역기를 통한 필드 리셋
"천상의 아이기스"는 강력한 피니셔이지만 진화를 사용하더라도 1장 밖에 상대의 추종자를 처리할 수 없다. 대량 전개를 허용하면 그대로 전세가 밀리기 때문에, 상대의 추종자를 줄여 나갈 필요가있다. 중반에는 광역기와 진화를 구사하여 상대 필드 대청소를 노리자.
드물게 "어둠의 잔 다르크"의 버스트 데미지로 경기를 이길 경우도 있으므로, 킬각 계산은 잊지 말아야 한다.
종반
Point : 아이기스의 대기 체제
"천상의 아이기스"의 플레이를 우선합니다. 경기 종반까지 "힘 겨루기"를 가지고 있으면, 8턴에 플레이하여 안전하게 "천상의 아이기스"를 전개 시킬 수 있다.
키 카드 소개
개구리 치유사
|
|
개굴개굴! 내 손은 약손. 개굴! 처음 써 본 마법인데 아픈 건 나았어? 개굴! |
개굴개굴! 내 손은 약손, 얼른 나아라 개굴! 처음 써 본 마법이라 오히려 더 아파졌다면 미안해, 개굴! |
효과 : 출격 강화 (4): 내 리더 혹은 내 추종자 하나의 체력을 3 회복. |
3의 회복량은 만만치 않고, 대부분의 경우 상대의 치명적인 공세를 늦추어 준다. 또한 4비용이란 점도 우수해서, "테미스의 심판"으로 추종자를 정리한 후 플레이 할 수 있다.
힘 겨루기
|
싸움에 지친 두 사람은 보다 간단한 해결 방법을 떠올렸다. |
카운트다운 (2) 이 마법진이 전장에 있는 동안, 서로의 추종자 모두와 새로 전장에 소환된 추종자 모두는 상대방 전장에 공격할 수 있는 추종자가 있다면 리더를 공격할 수 없다. |
체력을 지키는데 뛰어난 마법진으로 "천상의 아이기스"와 찰떡 궁합! 기본적으로 8턴에 내는 것이 유용하지만, "천상의 아이기스" 전개 후 내놓아도 충분한 방어선으로 기능한다.
예외로서 초반에 사용하면서 추종자에게 유사 수호를 걸고 "테미스의 심판"에 이어 필드를 능가하는 유동적인 선택도 활성화되므로 선택 가능성을 둘 수 있다.
갑판 선택 이유
현 환경 정상인 네크로맨서는 확정으로 또 다른 덱은 엘프, 드래곤, 비숍에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만, 엘프는 손에 익지 않아, 대부분의 사람이 한쪽에 네크로맨서를 넣어 온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네크로맨서에 확실히 이길 수 있도록 비숍을 선택했습니다.
덱의 특징을 가르쳐주세요.
네크로맨서의 거의 어떤 덱에도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숍은 엘프에 약하지만 환경에 많은 네크로맨서와 드래곤을 이길 수 있어 좋다고 생각합니다.
고집 포인트
역시 핵심으로 들어가있는 "힘 겨루기"라고 생각합니다. "힘 겨루기"를 내지 않아도 충분히 강한 덱이라고 생각 합니다만, 8턴에 "힘 겨루기"를 낸 경우 이 덱의 파워가 몇 배나되기 때문에 핵심으로 채택했습니다. 실제로 불리한 엘프를 상대로 8턴 힘 겨루기, 9턴 "천상의 아이기스"를 내고 "리노세우스"를 막아 승리한 장면도 있었습니다.
"아이기스 비숍 (구축 : 그래)" 덱 코드 발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