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2 장
3 장
1 장
2 장
2 장
2 장
2 장
2 장
1 장
3 장
2 장
2 장
3 장
3 장
2 장
2 장
1 장
1 장
2 장
1 장
1 장
추종자 36 / 주문 4 / 마법진 0 / 총합 40
|
안녕하세요! ahzld입니다!!
미션을 참여할겸 제가 주로 사용하는 덱을 공략소개해 드리려고 해용~ ㅇㅅㅇ.. 현재 저는 "B2" 티어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티어가 낮으니 공략이 어설퍼도 양해부탁드려용!) 저는 네크로맨서로 원 리더로만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개해드릴 덱도 역시 네크로맨서 덱인데요. 요즘 대세라는 어그로 네크 식의(? 맞는지는 모르지만) 덱으로 제가 직접 짠 덱입니다.
제 덱의 특징은 초반에 "적 리더를 공격하면서 빠르게 체력을 깍아내려 후반을 가기 전에 게임을 끝버리는게" 특징입니다. 위 특징을 살리려면 아래에 사항들을 기억하시면 되는데요.
1. 항상 상대방보다 필드에 카드가 1장이상 많아야 하는데요 - 초반이 중요합니다. 진화를 할 수 없는 턴동안에 카드를 신중히 내셔서 진화타이밍이 오더라도 적보다 많게 유지하시는게 좋습니다.
2. 진화타이밍에 필드에 제 카드가 더 많은 경우 진화를 아끼지 않고 사용하여 리더를 공격해 체력을 깍는 것입니다. - 물론 리스크도 존재합니다. 후반으로 갈 수록 LP가 없는쪽이 불리하니까요. 하지만!! 제가 소개해드릴 덱은 후반까지 갈 생각 없잖아요?? 그러니 아끼지마세요!! 후반가면 약해지는 덱입니다. (통상 8PP 이전에 게임이 승부가 납니다.)
3. 유령 혹은 포악한 사룡, 미미를 최대한 아껴서 상대방에게 방심을 불러일으켜 줍니다. - 최대한 초반에 상대방 리더를 공격해서 체력을 깍은 상태에서 마지막 일격이나 마찬가지인데요. 질주를 가지고 있고 혹은 직접 리더를 공격할 수 있는 마법카드를 후반에 쓰시는게 좋습니다. 초반에만 강한 덱의 특성상 후반에 어떤일이 발생할 지 모르거든요. 후반에 필드의 승기가 뒤짚혔을 경우 최후의 일격을 날릴 수 있는 "최후의 보루" 필살 카드라 보심 되겠습니다. (정말, 이 카드들로 역전을 당하더라도 마지막 일격으로 게임을 끝내버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4. 3PP이전에 카드들을 낼 수 없다면 게임을 포기하십시오.. - 초반에 유리하게 잡아놓지 않고선 진행해 나갈 수 없어요.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다음 게임으로 ㄱㄱ싱!
위 4가지가 제일 중요하고, 이외에도 중요한 것들이 많지만 때에 따라 다르고, 플레이하시면서 경험을 통해 익힐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설명은 하지않고 이번에는 주요 카드들를 소개시켜드리면서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앞으로의 설명은 제가 1코어에 카드를 냈다는 가정하에 설명인점 알아주세용
첫번째 카드
상대방은 제가 이 카드를 낸 이상 이 카드를 없애지 않고선 까다롭기 때문에 어떻게든 없애려 하거든요.
1) 상대방의 공격을 유도 2) 본인 리더 체력회복 (제거되지 않았을시)
두번째 카드
하급 용아병은 묘지를 늘려주면서, 2코어에 진형을 꾸려나가기 위해 사용 하는 카드입니다. 제 카드들 중 묘지를 사용하는 카드들도 있기 때문에 초반부터 사용하게 되면 후반에 좋습니다. (Ex. 영혼을 파괴하는 소녀, 죽음의 축복 등)
1) 초반 필드 장악욕 2) 묘지 수급 용
세번째 카드
영혼을 파괴하는 소녀는 사용하는 이유는 적의 진화를 무의미하게 만들기 위해서인데요.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적이 선공인 상태에서 적의 진화를 유도해서 LP를 무의미하게 만들었을 때 입니다. 적은 PP사용으로 적의 진화 카드를 없앰과 동시에 필드를 장악 및 승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되면 상대방은 엄청난 심리적 압박을 느끼게 되죠. 1) 적의 진화카드 제거 및 필드 역전 ※ 중후반에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2PP라고 초반에 사용하시는 것은 좋지 않아요! 4묘지를 모아서 효과를 보시는게 좋습니다. 네번째 카드
바람의 군신 그림니르의 사용 이유 너무나도 좋기때문에.. 초반에 사용해도 좋고 후반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효과가 참.. 좋아서 가끔 끝내기로도 사용 가능!) 적은 PP사용으로 방어 3이라는 점에서 탱킹도 좋고, 수호로써 어그로도 제대로 해주기때문에 제 덱의 핵심 카드중 하나입니다.
1) 초반 필드 장악 2) 수호 어그로를 이용해 안전하게 적 리더 공격 (차후 동영상 참조)
다섯번째 카드
궁극의 당근은 어그로 핑퐁~하실때 쓰려고 넣어놨습니다. 중립 카드이긴 하지만,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정말 좋은 카드라고 느꼈습니다. 주된 목적은 죽어도 다시 제 손으로 카드가 돌아 온다는 점을 최대한 이용하려는 것입니다. 이 카드와 시너지가 좋은 카드는 "영혼의 전환술, 사령 암살자"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LP를 사용해야할때도 다른 카드보다 이 카드에 사용해서 적의 카드를 죽이거나 어그로를 끌어 이 카드를 죽이게끔 하고, 다시 필드에 소환하는 등 제 손의 카드 수의 소모를 줄일 수 있는데 사용합니다.
2) 어그로 담당 (+LP사용 담당) 3) 영혼의 전환술 카드를 사용해 카드 2장을 얻음과 동시에 다시 카드 소환 4) 적의 강력한 카드를 제거할 때, 사령 암살자 카드와 시너지를 통해 제거 후 필드 소환
핵심카드
위의 카드들은 제 덱의 핵심카드들로써 빠져선 안될 카드들 입니다! 이 카드들이 순서대로 제 손에 쥐어져 있다면 그 판은 무섭지 않게 됩니다.. 사용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상대방 카드를 제거하면서 필드 장악 2) 좀비근성으로 필드의 카드 수 유지 3) 필드를 장악한 상태에서 승기 잡기
핵심카드2
위의 핵심카드들 외에 또 추가적으로 핵심카드라고 할 수 있는 것들인데요, 앞서 제 덱의 특징을 설명할때 말씀드렸던 카드들입니다. 사용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최후의 보루 (상대방 리더의 체력이 한 자리 수 남고 필드를 역전당할 상황에 놓였을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2) 끝내기 (상대방 리더의 킬각이 나왔을때 주저없이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변경 가능 카드
위 카드들은 제 카드 덱에 꼭 필요하지는 않은 카드들입니다.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 다시 바꾸셔도 크게 상관없는 카드들로써, 다른 카드들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목적은 혹여나 모를 후반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데 10판에 1~2번 사용할까 말까합니다. (주로 8PP전에 끝나기 때문에..)
------------------------------------------------------------------------------------------------------
이상, 제 덱의 카드들의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이였습니다. 40개 카드를 모두 설명해드릴 순 없어서.. 중요한 것들 위주로 집어 설명해 드렸구요, 이제 추가적으로 보여드릴 것은 제가 이 덱을 사용해서 상대방을 제압해서 이기는 플레이 영상입니다.
1. 비숍과 대결 * 바람의 군신으로 초반 필드 장악을 유리하게 가져오고, 후반에 그림자 사신으로 끝내기를 하는 영상입니다.
2. 드래곤과 대결 * 백골의 귀공자로 필드 장악을 유리하게 가져가고 LP를 아끼지 않고 적 리더의 체력을 압박하면서 차근히 끝내가는 영상입니다.
3. 위치와 대결 * 초반 필드를 장악 성공 한 이후, LP를 아끼지 않고 공격타이밍을 잡아 승기를 잡는 영상입니다.
4. 로얄과 대결 *
이상 공략 소개의 모든 것 이였습니다. 다 읽어주신분들께 감사합니당!! 참고하셔서 즐겜하시면 좋겠네요!!
제 네크로맨서 전적은 통상 승률이 80% 정도인거 같습니다. 물론 평균적인 수치이고, B2 티어 기준이니 참고하시길 바래용~
그럼 다들 즐겜하세요!! ㅇㅅㅇ |
link추천 퀵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