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3 장
3 장
3 장
3 장
2 장
3 장
3 장
3 장
2 장
3 장
3 장
3 장
3 장
3 장
추종자 20 / 주문 17 / 마법진 3 / 총합 40
|
최근 뱀파이어는 벨페고르와 영혼의 중개인을 이용해 빠르게 복수 상태에 들어가는 덱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리더의 체력 관리가 쉽지 않아 허무하게 게임을 내주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렇다면 컨트롤 뱀파이어는 어떨까? 신규 전설 카드 폭풍의 뱀을 채용한 컨트롤 뱀파이어덱을 구성해봤다. ▲한번의 소환으로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 ■ 덱 개요 및 레시피
폭뱀 컨트롤 뱀파이어 운영의 핵심은 블러드 문이다. 블러드 문을 활용하면 초반부터 체력 손실 없이 빠른 복수 상태에 돌입할 수 있다. 복수 효과를 가진 카드의 성능이 워낙 뛰어나 마법진을 사용하더라도 한 턴을 버리고 간다는 느낌이 없다. 일반 상태와 복수 상태에 가장 좋은 수비 효율을 보여주는 카드를 선정하고 채용해 수비적인 운영을 기본으로 한다.
과거 컨트롤 뱀파이어와 마찬가지로 체력 회복 수단이 많아 어그로덱을 상대로도 싸울만하며, 컨트롤덱을 상대로는 블러드 문으로 빠르게 복수 카드를 활용해 대응할 수 있다. 이전 컨트롤덱과 차별점을 꼽자면 피니시 카드다. 사탄이나 바하무트 보다 좀 더 빠른 타이밍에 상대방을 압박할 수 있으며 바포메트로 서치가 가능한 폭풍의 뱀을 채용했다.
※ 4월 18일 수정 춤추는 유니코 3장 -> 피의 거래 3장
■ 컨트롤 폭뱀 뱀파이어 운영법 가이드
Point1. 내 체력은 소중하니까!
평범한 복수 뱀파이어 덱에서는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질 경우 무용지물이 되는 마법진이지만, 체력을 넉넉하게 가지고 운영하는 컨트롤 뱀파이어 덱에서는 핵심 카드다. 컨트롤 뱀파이어는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져도 회복 수단이 많아 금새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이때 복수 상태에서 벗어나 복수 카드를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블러드 문을 사용한다면, 체력 관리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벨페고르나 영혼의 중개인과 달리 3턴에 사용한 경우 4턴 심판의 악마의 복수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Point2. 블러드 문과 연계하는 카드
광역 제거 주문으로 탁월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카드로 블러드 문과 함께 사용하면 4비용으로 비교적 빠르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필드 전개를 기반으로 하는 어그로 덱에게도 효과적이며, 램프 드래곤을 상대로도 충분히 쓸만하다.
복수 상태를 전제로 운영하는 덱이라 덱에 3장을 채용했다.
악마의 탐식은 블러드 문이나 벨페고르와 연계가 좋은 주문 카드다 복수상태에서 1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4PP에 블러드 문 + 악마의 탐식, 5PP에 벨페고르 + 악마의 탐식 등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보여준다. 블러드 문 없이 체력 10이하에 사용했다가 복수상태에서 벗어날 수도 있으니 사용하기 전 주의가 필요하다.
심판의 악마는 블러드 문과 연계 시 4턴에 복수 효과를 받으며 소환할 수 있다. 복수 상태에서 흡혈, 필살의 파격적인 성능을 지니고 있다. 진화시 체력이 7이나 되서 상대방이 카드 한 장으로 정리하기 힘들다는 점도 장점이다. 4턴에 바로 소환하는게 이상적이나, 상대방이 드래곤일 경우 상황에 따라 후반까지 들고 있다가 진화 포인트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Point3. 확실한 마무리
복수 상태에 소환되면, 최대 5장의 폭풍의 뱀이 소환 되는 이 덱의 핵심 카드 중 하나다. 복수 상태가 아니라도 2장의 폭풍의 뱀이 소환된다. 기존 피니시 카드인 사탄이나 바하무트보다 빠른 타이밍에 상대방을 압박할 수 있다. 바포메트를 이용해 비용을 낮춘 5비용으로 손패에 가져올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광역 제거 수단이 많은 비숍과 드래곤을 상대로는 몇 번의 폭풍의 뱀을 소환하느냐로 승패가 갈릴 때가 많으니 손패에 여분의 폭풍의 뱀을 들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2비용 추종자이나, 강화 효과로 인해 5비용 추종자나 다름 없다. 덱에 공격력 5이상의 카드는 폭풍의 뱀뿐이라 무조건 폭풍의 뱀을 확정적으로 가져온다. 3턴에 블러드 문을 사용했다면, 5턴 바포메트, 6턴 폭풍의 뱀으로 필드에 4장의 폭풍의 뱀을 소환 하는 것이 가능하다. 후반까지 가게 되면, 5비용에 바포메트를 소환하고 바로 이어서 폭풍의 뱀을 소환할 수도 있다. ■ 컨트롤 폭뱀 뱀파이어 장점/단점 장점
3턴에 블러드 문을 사용하면, 다양한 복수 카드를 활용할 수 있다. 회복 수단이 많아 장기전에 유리하다. 서치가 가능한 폭풍의 뱀이라는 확실한 피니시 카드가 있다.
단점
폭풍의 뱀을 소환하고 광역 주문을 여러 번 맞으면 괴롭다. 폭풍의 뱀이 3번 모두 막히면 이길 방법이 없다.
■ 멀리건은?
블러드 문과 벨페고르를 최우선 유지하자. 후공일 때 블러드 문과 심판의 악마가 동시에 있다면 둘 다 가져가는 것도 좋다. 상대방이 네크로맨서(어그로덱)일 경우 2비용 추종자를 유지하고 드래곤이나 비숍(컨트롤덱)일 경우 최대한 블러드 문이나 벨페고르를 찾는 것이 좋다. ■ 플레이 영상
|
link추천 퀵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