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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스킬 서술 개편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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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 : 2018-07-18 13:12:40
안녕하세요. 저는 sdorica에서 퀘스트 및 캐릭터 스킬 디자인을 맡고 있는 Jason이라고 합니다. 많은 플레이어분께 게임 관련 규칙 및 스킬 설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헷갈리는 부분에 대해 명확히 알 수 있도록 게임내 스킬 서술 방식을 일치시키는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이번 정리 작업은 스킬 서술에 대한 조정일 뿐이며, 스킬 본래의 효과를 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1. 반격 제한
a. 플레이어의 캐릭터 및 적군 캐릭터가 끊임없이 무한으로 반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현재 반격 제한 규칙을 적용했습니다.
Ⅰ.매턴 반격 스킬은 다른 스킬 효과로 인해 중복적으로 발동되지 않습니다.
Ⅱ. 대부분 적의 반격 행위는 이와같은 제한을 받게되지만 ‘강력한 반격’이라고 제시되어 있는 적군에게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b. 본 스킬 서술 개편 작업은 아래 캐릭터에 적용됩니다. :카누라, 자한.
c. 예
● 반격 효과를 지닌 캐릭터, 카누라의 패시브 스킬 설명에 ‘【반격 제한】:「반격 제한」: 매턴 안에서 본 스킬은 다른 스킬 효과로 인해 중복적으로 발동되지 않는다’가 추가됩니다.
 
2. 발동 제한
a.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무한으로 스킬을 발동시키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현재 발동 제한 규칙을 적용했습니다.
Ⅰ. 다음 턴에서 다른 스킬로 인해 발동되는 1/2/4혼 스킬은 중복적으로 발동되지 않습니다.
b. 본 서술 개편 작업은 아래 캐릭터의 일부 스킬 설명에 적용됩니다: 나야 스킬북, 안젤리아, 안젤리아 스킬북, 안젤리아SP, 딜런, 딜런 스킬북, 시어도어, 시어도어 스킬북, 자한 스킬북, 푸찌 스킬북.
c. 예
● 스킬 발동 효과 스킬을 지닌 캐릭터, SSR안젤리아의 1혼 스킬 설명에 ‘【발동 제한】:다음 턴에서 본 스킬로 인해 발동되는 스킬은 중복적으로 발동되지 않는다’가 추가됩니다.
 
3. 스킬 효과 공식 정의
a. 최종 스킬 수치 = 공격력스킬 계수(1+스킬 계수 조정값)*(1+스킬 효과 조정값)
Ⅰ. 현재 게임내에서 최종적 스킬 계수 조정값에 영향을 주는 수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스킬 계수 조정값, 다른 하나는 스킬 효과 조정값으로 플레이어들이 공격력 수치 계산 방법에 대해 더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Ⅱ. 캐릭터의 공격력은 혼의 서 캐릭터 화면의 검날 아이콘 옆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Ⅲ. 혼의 서 스킬 옆 수치는 시스템 자동으로 산출된 스킬 효과입니다.
● 계산법: 스킬 효과=공격력 수치스킬계수(1+스킬 계수 조정값)
Ⅳ. 최종 스킬 수치를 계산해낼 때, 시스템은 스킬의 모든 스킬계수 증가에 영향을 주고 해당 스킬의 수치를 도출해냅니다. 그리고 다시 스킬 수치의 모든 스킬 효과를 더해 최종적인 스킬 수치를 도출해냅니다.
b. 본 서술 정리 작업은 아래 캐릭터 및 buff에 적용됩니다. 캐릭터:야미츠키, 네드, 나이젤, 료, 리, buff용어:강화, 약화, 격노, 카리스마
c. 예
● SSR나이젤 4혼 스킬
○ 설명 개편 전 : “피로 물든 곡도를 휘둘러 전방의 적에게 공격($ATK:4)을 가한다 만약 목표의 체력이 절반 아래일 시, 스킬 효과가 50% 상승한다”
○ 설명 개편 후 : “피로 물든 곡도를 휘둘러 전방의 적에게 공격($ATK:4)을 가한다 만약 목표의 체력이 절반 아래일 시, 스킬 계수가 50% 상승한다”
○ 조건이 부합된 상황에서 최종 스킬 수치=공격력스킬 계수(1+50%)*(1+스킬 효과 조정값)
● 강화
○ 설명 개편 전 : “중첩될 때마다 공격력이 30%씩 상승한다 (최대 3회)”
○ 설명 개편 후 : “중첩될 때마다 스킬 효과가 30%씩 상승한다 (최대 3회)”
○ 조건이 부합된 상황에서 최종 스킬 수치=공격력스킬 계수(1+스킬 계수 조정값)*(1+30%*중첩수)
● 응용
○ 60레벨의 SSR나이젤(한계 돌파+0)이 강화+2가 부여된 상태에서 체력이 절반 아래인 목표에게 4혼 스킬을 시전.
○ 플레이어가 실제로 게임내에서 보게되는 수치:5443 + 12701 = 18144.
○ 최종 스킬 수치 계산 과정:1890(공격력) * 4(스킬 계수) * 1.5(4혼 스킬 계수 50%증가) * 1.6(강화 2중첩) = 18144.
 
4. 턴 정의
a. Sdorica는 턴제 전투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턴 진행은 플레이어의 턴과 상대 적군의 턴이 번갈아가며 진행됩니다.
b. 턴 시작/종료는 아래와 같은 가능성을 포함합니다.
Ⅰ. 턴이 시작/종료될 때: 플레이어 턴이 1회 시작/종료, 적군의 턴이1회 시작/종료
Ⅱ. 플레이어의 턴이 시작/종료될 때
Ⅲ. 적군의 턴이 시작/종료될 때
Ⅳ. 자신의 턴이 시작/종료될 때
Ⅴ. Full 턴: 유저의 턴 + 적군의 턴/ 적군의 턴 + 유저의 턴
c. 플레이어가 스킬을 통해 1턴간 Buff를 얻을 때, 플레이어/적군은 해당 턴이 종료된 이후 그 다음 턴에 해당 buff효과를 지니게 되며 그 턴이 종료되면 buff는 사라집니다.
Ⅰ. 예를들어 어금니의 1혼 스킬로 적 전체를 공격하고 강화를 얻을 시, 강화 효과는 다음 플레이어의 턴이 돌아올 때까지 지속됩니다.
d. 턴이 시작될 때 플레이어가 참모 혹은 패시브 스킬을 통해 1턴간의 buff를 얻을 경우, 플레이어의 턴이 진행된 후 적의 턴까지 모두 종료되었을 때 해당 buff는 사라집니다.
Ⅰ. 예를 들어 푸찌의 참모 스킬은 아군 캐릭터에게 도발을 부여합니다. 도발은 적의 턴이 끝나고 난 뒤 사라집니다.
e. 본 스킬 서술 개편 작업은 아래 캐릭터의 일부 스킬 및 buff에 적용됩니다.
캐릭터: 나야, 헤스티아, 야미츠키, 묘안, 시어도어, 얀보
buff용어: 중독, 재생, 실드전환
 
이번 업데이트에서 스킬 서술에 대해 크게 4가지 부분이 조정됩니다. 스킬 서술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보내주신 플레이어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계속 sdorica를 응원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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