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킨
백스킨
백스킨
백스킨

이슈검색어 »

한판 일정 11/18 ~ 12/2

프로필 이미지

BCU 후딜 표기 변경에 대해서...   +5

  • 댓글6
  • 등록일 : 2021-06-17 04:34:37
  • Level 17 귤냄새
  • 조회수 : 832
※ 글을 삭제하시려면 아래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4647->
※ 글을 삭제하시려면 글등록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글을 수정하시려면 글등록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어쩌다 잠시 들리게 되어 혹시 BCU에 관련된 글이 있나 검색해 보니 후딜 (TBA, Time Between Attack) 변경이 약간 혼란을 가져온거 같아 글을 올립니다. 간만에 올리네요.


foreswing : 선딜
backswing : 마무리
recoil (TBA) : 후딜

냥코 레딧 디스코드 서버에서 올려진 이미지 입니다. 영어 입니다만, 간단하게 말하자면 후딜은 마무리 시간을 포함 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습니다, 마무리 시간과는 크게 관련없다고 생각하시는게 편합니다. 후딜이 어떤 기능을 하냐면은, 예를들어 어떤 유닛이 공격 마무리 도중에 히트백, 워프, 넉백 등의 간섭을 받았다고 가정합니다. 이 때 만약 후딜이 0f (0초) 보다 크면 유닛은 이 후딜의 시간만큼 기다렸다가 다음 공격을 하게 됩니다. 후딜이 만약 0f 라면 각무처럼 바로 공격하게 됩니다. 아래 움짤에서 고대 멍뭉이에게 집중해 주세요.


원래 표기법에서는 고대 멍뭉이의 후딜이 0f (0초) 로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만약 고대 멍뭉이가 마무리 도중에 간섭을 받았을 때 데이터에 따른다면 바로 공격을 해야하는데 위의 움짤에서는 고대 멍뭉이가 대포에 의해 마무리 상태에서 간섭을 받은 이후 벽에게 다가가서 아주 잠깐 동안 기다렸다가 공격을 합니다. 마무리 시간은 38f (1.27 초) 로 1초보다 길죠. 즉, 멍뭉이는 간섭을 받고 나서 마무리 상태가 아닌 후딜 상태로 들어갔다는 겁니다 (마무리 였다면 움직이지 않았을거기도 하고요). 후딜은 이 때 발동됩니다. 유닛 혹은 적이 마무리 상태에서 간섭을 받아도 바로 다음 공격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막는 역할을 해줍니다. 해당 메커니즘을 따르는 것이 옳다고 생각되어 적용되었습니다. 시뮬레이션으로서 냥코와 최대한 근접한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옛날의 "공격 시간 = 선딜 + 마무리 + 후딜" 공식은 이미 글이 있는 것을 확인했지만, 현재 데이터로 적용될 수 없습니다. 공격 시간은 후딜이 마무리보다 크다면 "선딜 + 후딜" 이고 만약 마무리가 후딜보다 크다면 '이론상으로 (간섭을 받지 않은 순수한 공격)' "선딜 + 마무리" 가 됩니다. 약간의 오차 (1f, 0.03초) 가 발생하는게 확인되기는 했는데 아마 "모든 애니메이션이 0 프레임이 아닌 1 프레임부터 시작된다" 는 규칙 때문에 그런거 같습니다. 후딜이 마무리보다 클 경우 "선딜 + 후딜 - 1f" 가 현재 표기되는 공격 시간이네요.

이상 약간의 설명을 남기고 갑니다.

소소한 팁으로 옮겼어 했나 생각이 들지만 일단 잡담에 올립니다.

그 업데이트에 관련된 질문도 보였는데 업데이트는 계속 하고 있습니다 (어제도 버그 픽스로 새 버전을 릴리즈 하기도 했고요), 다만 현재 개발하고 있는 버전은 약간 프리-릴리즈 느낌이라서 아마 대부분 유저분들은 컴퓨터의 경우 0-4-X-X, 안드로이드의 경우 0.14.X 버전에 머물러 계실 겁니다. 지금 버전이 0-5-0-32/0.15.24 까지 릴리즈 된 상태이고 0-5-X-X/0.15.X 버전은 따로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링크는 글들을 확인해 보니 링크는 직접 올리지 않는게 좋을거 같더군요. 만약 이 문단도 문제가 된다면 지기분들께서 글을 내려주세요.
헝그리앱 이벤트 이전으로 가기 다음으로 가기 진행중인 이벤트 8더보기 버튼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6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6건 l 1/0 페이지
  • 닉네임
    Level 49 qwerty9573  +1 신고 2021-06-17 대부분의 유닛에서 1F의 차이가 나는게 의아했었는데 납들이 가는 설명을 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0
  • 닉네임
    Level 49 qwerty9573   신고 2021-06-17 원어를 보니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용어를 수정하는게 바람직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foreswing과 backswing이 서로 대구를 이루는데 foreswing을 선딜로 번역했다면 backswing이 후딜로 번역되는게 좋을 것 같고... recoil의 원래 의미를 살리자면 다시 감는 것..그러니까 총기나 공격으로 치면 재장전이라고 번역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니면 TBA의 의미를 살려서 간격이라고 해도 괜찮지 않나 싶구요.
    0
  • 닉네임
    Level 49 qwerty9573   신고 2021-06-17 foreswing : 선딜 backswing : 마무리 recoil (TBA) : 후딜 이게 현재의 용어인데....바꾼다면.. foreswing : 선딜 backswing : 후딜 recoil (TBA) : 재장전 (간격) 이 정도였으면 좋겠는데...이런 제안이 오히려 혼선을 불러올 수도 있겠네요. BCU에서 변경을 해주면 좋겠는데....
    0
  • 귤냄새 프로필 사진
    Level 17 귤냄새   신고 2021-06-17 보통 제가 알던 후딜은 "움직임이 가능한 다음 공격까지의 대기 시간"으로 기억합니다 (한국 커뮤니티 내에서의 정의입니다). 이 정의가 맞다면 후딜의 기능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후딜 시간을 어떻게 계산했느냐의 차이일 뿐... 만약 현재 후딜이라는 용어가 이를 가리키는데 사용되지 않는다면 마무리를 후딜로, 후딜을 간격으로 바꿔야 한다는 거에 동의합니다. 재장전은 아무래도 뭔가 총 느낌을 강하게 주기 때문에 간격이 더 맞다고 생각이 드네요
    0
  • AVERGG 프로필 사진
    Level 35 AVERGG  +1 신고 2021-06-17 오호
    0
  • 닉네임
    Level 01 Royzzzzzz  +1 신고 2021-06-17 이정도면 소팁정도 되겠네요 도움이 많이 됐네요
    0
리플 새로고침  

리플쓰기

카드 아이콘 이모티콘 이모티콘 주사위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1,067,384 [클리어 인증]가을 대난투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49 qwerty9573
07:12:41 9
1,067,383 [기부]기부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05 아이디뭐로하지지
06:48:56 28
1,067,382 [잡담]본능옥 구슬이 (1) 새글 아이콘
Level 28 scrue
02:34:17 12
1,067,381 [잡담]냥코 미신? 운세? 같은거 믿습니다. 새글 아이콘
Level 28 최종보스14블아
02:10:52 16
1,067,380 [잡담]레레는 다들 좋은 거 같아요 (1) 추천 1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29 사계절라떼
18:30:28 178
1,067,379 [자랑]본계  드디어 공업중  뽑았네요 (1) 추천 1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28 스산팔봉
16:59:42 163
1,067,378 [자랑]첫 레레뽑았습니다! (1) 추천 1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06 새비지
16:57:48 153
1,067,377 [클리어 인증]결투 챌린지 추천 1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49 qwerty9573
07:09:57 57
1,067,376 [잡담]레티 결과 추천 1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20 꼬꼬징
06:57:54 274
1,067,375 [자랑]와ㅏㅏ  최근 나빴던 운을 여기서 푸네요 (5) 추천 3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29 사계절라떼
23:32:59 486
1,067,374 [잡담]저좀 도와주세요ㅠㅠ (2)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05 박수민GG8T
21:17:32 206
1,067,373 [잡담]대포 뭐 업글 할까요? (2)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05 박수민GG8T
19:28:49 168
1,067,372 [클리어 인증]대난투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34 ssadi
15:27:27 71
1,067,371 [잡담]여기 웰케 어렵나요? ㄷㄷ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05 박수민GG8T
13:50:05 299
1,067,370 [잡담]투표완료(1번)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34 ssadi
12:02:20 176
1,067,369 [잡담]outcats 투표 어디에 하셨나요? (3)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32 냥코드디어가입
11:17:15 349
1,067,368 [클리어 인증]신레 16장 3성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21 ccun
10:11:36 26
1,067,367 [잡담]무희이즈들이 여자인거 아시나요? (5)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05 박수민GG8T
09:50:23 339
1,067,366 [클리어 인증]빅펜Z 강습 사진 아이콘 새글 아이콘
Level 49 qwerty9573
22:46:54 71
1,067,365 [잡담]이나리+초집중 (4) 사진 아이콘
Level 33 흑블아의포효
2024.11.20 222
1,067,364 [클리어 인증]결투 챌린지 사진 아이콘
Level 21 ccun
2024.11.20 33
1,067,363 [잡담]늑대아가씨딜 3진 (1) 사진 아이콘
Level 34 ssadi
2024.11.20 154
1,067,362 [자랑]레전드 티켓 (3) 추천 1 사진 아이콘
Level 34 ssadi
2024.11.20 321
1,067,361 [질문]다들 유랭이 어떻게 되시나요? (15) 사진 아이콘
Level 05 박수민GG8T
2024.11.20 460
1,067,360 [질문]냥코 하루에 얼만큼 하나요? (5) 사진 아이콘
Level 05 박수민GG8T
2024.11.20 309
1,067,359 [클리어 인증]속편 11월 강습 (2) 추천 1 사진 아이콘
Level 21 ccun
2024.11.20 91
1,067,358 [잡담]레전드 퀘스트 결산 (2) 추천 3 사진 아이콘
Level 49 qwerty9573
2024.11.20 287
1,067,357 [클리어 인증]레전드 퀘스트 추천 1 사진 아이콘
Level 49 qwerty9573
2024.11.19 74
1,067,356 [클리어 인증]결투챌린지 추천 1 사진 아이콘
Level 34 ssadi
2024.11.19 59
1,067,355 [클리어 인증]고대 나무의 미궁 추천 1 사진 아이콘
Level 24 ENGLIX
2024.11.19 133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1 번째 퀵링크 원스휴먼
  • 2 번째 퀵링크 냥코대전쟁
  • 3 번째 퀵링크 페이트 그랜드 오더
  • 4 번째 퀵링크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5 번째 퀵링크 점프 어셈블
  • 6 번째 퀵링크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7 번째 퀵링크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