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유져가 잘 모를법한 월탱 용어들 (블리츠에서 사용할만한 것으로 줄였습..
- 0.0
- 0
- 등록일 : 2015-05-29 19:56:57
- 수정일 : 2015-06-05 19:04:06
- 조회수 : 11,379
6794-> ※ 글을 삭제하시려면 글등록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글을 수정하시려면 글등록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월탱 블리츠는 주로 PC판 월탱에서 쓰이는 용어나 별명들이 많기 때문에 처음 오신분들이라면 많이 헷갈리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주로 게임상이나 별명 같은 것들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게임상
noob(뉴비) : 블리츠하는 사람들같은 경우는 많이 듣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로 초보유져나 잘 못하는 유져를 뜻합니다. 보통은 전자의 의미가 더욱 강하죠. PC판에서는 탱린유져라고도 많이 쓰이곤 합니다.
No answer (노답) : 이것도 뉴비랑 조금 비슷한 의미이긴 하지만 초보유져보다는 잘못하는 유져라는 의미가 더 많습니다. 피시판에서 떡볶이, 떡버러지, 노답러, 만볶이, 지잡 등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노딜러 : 딜을 아예 못하고 죽는 도움이 안되는 유져를 의미합니다.
지갑전사 : 보통은 골탱을 많이 갖고 있는 유져를 말합니다. 주로 8티어 이상 전차인 경우가 많으며, 저티어라도 많이 갖고 있는 경우도 이에 속합니다. 보통은 저티어 유져가 고티어를 타고 싶어서 현금으로 타는 경우가 많아 실력이 낮은 유져도 많기 때문에 좋은 의미보단 안좋은 의미로도 담겨져 있습니다.
노라이퍼 : 월탱이나 블리츠를 많이 하는 유져를 말합니다. 블리츠는 적지만 월탱은 밤새서 하는 유져도 많아 노라이퍼가 좀 있죠. 흔히 탱창인생이라고도 불리웁니다.
RR뒈짓 : 흔히 경전유져들이나 빠른 전차들에게 쓰이는 대상인데요. PC판에서는 자동전진을 하려면 R버튼을 눌러야 되고 최대속도로 전진을 하려면 2번더 눌러야 되기 떄문에 RR을 합니다. 그런데 전진만 하고 딜이나 스팟도 아무것도 못하고 죽게 되는 경우가 빈번한데 이런 경우를 비롯해서 RR뒈짓이라고 합니다.
던졌다 또는 받았다 : RR뒈짓의 비슷한 의미로 전진만하고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경우 아군 팀일 경우 던졌다고 하고 적군팀일 경우 받았다고 많이 쓰입니다. 흔히 야구의 직구나 변화구의 던졌다 받았다고 쓰입니다.
학살 : 고티어 유져면서 잘타는 유져가 저티어에 가서 성적 올리는 목적으로 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보통은 7킬할 수 있는 전차나 스펙이 좋지 않는 전차를 타서 좋은 딜하고 승리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2. 전차 특징별 용어
등대 : 경전이나 기동력이 매우 좋은 전차 같은 경우 적은 보이지 않으면서 적의 위치를 볼 수 있는 자리에서 가만히 있으면서 아군사격을 유도합니다. 흔히 스팟놀이라고도 하고 PC판은 필수로 쓰이며, 블리츠도 일부분 사용합니다.
고기방패, 몸빵 : 헤비에게 쓰이는 별명으로, 헤비의 특성이 체력이 좋고 장갑이 좋은 편이라 많은 탄을 튕길 수 있으면서 적의 집중포화를 헤비로 유도하면서 아군 다른 전차들이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불립니다.
오픈탑 : 포탑 장갑이 전부를 가려지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경우는 이큅으로 환풍기를 사용할 수 없고 고폭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목고자 : 주로 구축에서 포탑이 돌아가지 않고 일체형인 포탑인 경우를 의미합니다.
목돌이 : 목고자와 반대로 구축에서 포탑이 돌아가는 전차를 의미합니다. (반목돌이는 뭔 뜻인지 알겠죠?)
똥포 : 주로 3-7티어 가량에 105밀리 이상되고 고폭으로 사용되는 단포신 주포를 의미합니다. 고폭특성상 비관통이 되어도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보통 명중률이 낮고 장전시간이 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발총 : 저티어 클립포를 의미합니다. 저티어 클립포는 빠른 연사력과 장탄을 갖고 있지만 명중률이 지맘대로이기 때문에 흔히 따발총이라고 불립니다. (고티어 클립포는 그냥 클립이라고 합니다)
서스펜션 : 궤도
아모 : 탄약고 (아모렉 - 탄약고 손상)
스톡 : 전차 연구가 거의 안되거나 조금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반대말로 풀업이 있습니다.)
지뢰, (발)암 : 보통 스펙이나 효용이 안 좋은 전차를 말합니다. (반대말로 명품, 씹사기, 개사기, 주작이 있어요)
앵벌, 조폐 : 골탱은 8티어, 일반전차는 5티어가 가장 크레딧을 많이 받는다고 하기 때문에 주로 크레딧 벌이하는 경우는 앵벌을 한다고 합니다.
지근탄 : 주로 고폭을 사용하는 전차는 폭발범위가 넓기 때문에 전차부근에 맞아도 댐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지근탄 맞았다라고 쓰입니다.
목깁스 : 주로 부앙각이 나쁜 전차를 의미합니다.
레일건 : 주로 122mm M62-T2(ST-I, 숙팔 최종포)나 120mm M58(M103, E5 최종주포)처럼 공격력과 관통력이 준수하고 조준속도나 탄속이 빠른 주포들을 칭합니다.
바늘포 : 구경이 작지만 구경장이 높고 장포신인 경우가 많은데 저 데미지와 고관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예 : 떼삼사, 판터)
3. 국가별 전차 용어(개별 전차별 별명은 따로 서술하겠습니다.)
1) 소련 (별칭 : 빨깽이 전차)
부왁포 : 주로 소련의 152밀리의 주포를 의미합니다. 보통 대구경 주포를 쓰다보니 소리가 마치 부왁!같은 소리가 나기 때문에 붙여진 별명입니다. 그외에도 소련 트리에 122밀리 이상되는 주포 쓰는 경우 (8티 미만)도 부왁포라고 쓰입니다. 특히 피시판에서 모드깔고 쏘면 천지개벽같은 소리가 들립니다
설명 영상 : //cafe.naver.com/wotat/538073 (50초이후 참조해주세요) - 이수박
사골포 : 소련의 122밀리 주포(IS 최종포)를 의미합니다. 1S부터 고증상 IS-4까지 122밀리포가 계속 나온다고 해서 사골포라고도 많이 불립니다. (워썬더에서는 IS-4주포가 사골포 입니다)
게이브이, 김병일 시리즈 : KV전차들을 의미합니다. KV전차의 대명사가 KV-1이기도 하기 떄문에 김병일 시리즈라고도 불리긴 합니다.
숙청, 스탈린 시리즈 : IS전차들을 의미하고 IS는 이오시프 스탈린의 약자이기도 합니다.
소년포, 게이포 : 숙삼의 최종포 BL-9, 이수와 704의 최종포인 BL-10을 의미합니다.(특히 BL-10을 의미합니다) BL이란 뜻과 같이 게이스럽다는 이름으로 지어진 별입니다. 특히 두개는 좋은 신뢰도를 가진 주포라 소년사랑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떼XX : T를 소련에서 떼라고 불리기 때문에 떼삼사, 떼육이, 떼오사라고 볼립니다.
물체 : Object라는 제식이 안된 전차들에게 붙여진 명칭으로 영어의 의미를 직역한 것입니다.
2) 미국 (별칭 : 천조국, 쌀국)
천조국 : 미국 국방예산이 천조에 버금간다는 이유.
쌀국 : 미국의 한자 (美國)을 약자로 하면 米國이라고 쓰이기 때문에 쌀국가라는 뜻인 쌀국이라고 쓰여짐.
돌대가리 : T29, T32, T34의 헐다운 하면서 단단한 전면포탑으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어서 지어진 별명입니다. T110E5도 돌대가리 축으로 포함이 되긴 합니다.
종양, 혹 : T110E5나 48패튼에서 특히 해치가 크기 때문에 쉽게 공략이 되는 부분입니다. 크기가 큰 특징을 삼아 혹 또는 공략이 잘되는 부분이라서 종양이라고 합니다.
목돌이, 목고자 트리 : 일체형과 비일체형이란 구축전차로 의미도 있지만 미국 같은 경우 목돌이 트리는 E4트리를 말하고 목고자 트리는 E3트리라고 말합니다.
배고밀 : 105밀 주포를 의미하는데 주로, T82, T40, 울버린, 셔먼, 이지엣, 점보 간혹 T20전차에서 105밀 주포를 의미합니다.
X튜 : 스튜어트 전차들을 의미합니다. 삼튜는 M3 스튜어트이고, M5 스튜는 오튜라고 불립니다. 자매품으로 중국 스튜는 짭튜, 영국 스튜는 홍튜라고도 불립니다.
3) 독일 (별칭 : 덕국, 독궈놀러지, 부리야!)
덕국 : 독일의 한자 발음인 德國으로 많이 쓰입니다.
독궈놀러지 : 독일의 전차의 우수성을 비롯하여서 나온 별명입니다. 흔히 독일의 전차는 세계최고지!라는 말고 독일 연구자들의 외계인 납치설과 같이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부리야! : 독일전차의 기존의 전방변속기로 인하여 불이 잘나는 특징과 불이야!라는 월탱 사운드를 통해 생겨진 별명 이후 전방변속기가 엔진으로 연동을 삭제하면서 인제는 추억의 용어로 남게됩니다.
쌍팔포 : 88/71 주포를 의미합니다. 특히 88/71포는 7~9티어 중간포로 활약이 좋고 10티어에서도 할만하기 때문에 좋은 평을 갖고 있습니다.
엄마 : 독일 구축전차 Marder의 발음이 Mother와 동일하기 때문에 붙여진 별명입니다.
포르X : 독일 전차 중 포르쉐 박사가 개발한 전차같은 경우는 포르X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여긴 헨타이는 되는데 포르 노는 안돼요.)
헨타이 : 주로 헨쉘사가 개발한 전차 같은 경우 헨타이라고 불립니다. 티거가 헨타이 티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사냥꾼 : Jager란 뜻이 사냥꾼이란 의미를 갖고 있어서 야판, 야이백, 야티같은 경우는 사냥꾼전차라고 아주 가~안혹 불립니다.
X호기 : Pz. X같은 경우 숫자만 사용하기도 하고, 뒤에 알파벳이 있을 경우 A형, C형, J형 등등으로 불립니다.
4) 영국 (별칭 : 홍차, 홍국, 영길리)
홍탑필패 : 흔히 영국 전차 스펙은 타국에 비해 우수하지 않는다는 평가가 지배적이기 때문에 영국전차가 탑일 경우 필패한다는 뜻입니다.
저질, 수상님 : 처칠 전차 시리즈를 말합니다.
콩 : 흔히 영국 전차에게 쓰이는 애칭인데 컨커러를 콩까라 (PC판 자주포 컨커러 건 캐리어는 콩건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컨커러란 이름을 가진 전차 같은 경우 콩이라고 불립니다. (콩이라고 하는데 콩건캐는 정말 무시한데...)
순양함 : 흔히 영국 저티어 크루져 시리즈를 말합니다. 보통 순양함 3호기 이렇게 불리도 합니다.
블리츠라 빨리 끝나네요 (피시판이면 엄청 길었을텐데) 간략하게 끝내고 추후에 각 전차별 별명에 대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리플
6건 l 1/1 페이지-
신고 2015-05-29 좋은글 감사합니다0
-
신고 2015-05-29 재밋네요 ㅎㄹ 잘 읽고갑니다0
-
신고 2015-05-29 잘 읽고 갑니다!0
-
신고 2015-05-29 홍탑필패 ㅋㅋㅋ0
-
신고 2015-05-29 홍탑이면 거의노답 ㅋㅋㅋㅋ0
-
신고 2015-05-30 좋은 용어 알아갑니다0
리플쓰기
글번호 | 글제목 | 닉네임 | 글작성일 | 조회수 |
---|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