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2차 미듐트리 소개 및 평가 1부 (부제 : 기승전망) 4-7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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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15-05-21 00:58:43
- 수정일 : 2015-06-05 19:05:38
- 조회수 : 4,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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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독일 레오파트트리가 물장이란 우려가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정말 지뢰라인일지 아니면 월탱에서 레오신, 레오갓이라고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우선 전체 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1부는 4-7티어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시작 하시기 전에 유의하실 점은 장점 단점은 동티어를 기준으로 잡고 상대적으로 평가를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스펙내에서 나오지 않는 점은 피시판에서 전차를 비교하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스펙은 최종연구 기반이며 주포 능력은 최종포 중 필자가 효율적인 주포로 선택해서 스펙을 적습니다.
1) Pz.Kpfw. III(4티어)
1. 스펙 (최종포 기준입니다)
내구도 : 560
차체장갑 : 70/30/50
포탑장갑 : 57/30/30
중량 : 18.05톤
최대 마력 : 440마력
최대속도 : 64km/h
선회속도 : 40도/초
포탑회전속도 : 44도/초
데미지 : 52-87
관통력 : 50-84
연사력 : 17.14
조준시간 : 1.9초
100미터 분산도 : 0.35
관측범위 : 240
2. 장점
- 빠른 기동력
중형전차이긴 하지만 최대속도 64km/h이며 마력도 440으로 좋은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티 미듐은 물론 경전 수준의 속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치리치리 뱅뱅이 놀이를 하실수 있습니다.
- 괜찮은 장갑
차체 정면이 70밀리라는 방호력은 동티어 상대로 꽤 좋은 도탄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단점
- 뭔가 아쉬운 포능력
동티어에서도 밀리는 관통력이지만 3호기 전차는 최대 6티어로 가기 때문에 포능력은 아쉬움이 큽니다.
- 차체는 좋은데...
차체 장갑은 좋지만 포탑은 30대로 쉽게 관통이 될 수 있습니다.
4. 운용
- 치리치리 뱅뱅이
3호기 전차는 경전 뺨치는 기동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통력이 약한 점을 기동으로 뺑뺑이로 딜할 수가 있습니다. 고티어나 동티 헤비인 경우 유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탑티어때는 장갑 믿고 도리도리 합시다
탑티때에는 차체를 뚫 수 있는 전차는 많진 않습니다. 그러나 포탑이 꽤나 물렁하기 때문에 포탑 도리도리해서 생존력을 키웁시다.
3호기는 5밀리 포와 7.5밀리 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5밀리 전차를 추천드립니다. 동티어 상대만 하면 7.5밀리를 사용해도 되지만 최대 6티어로 가기 때문에 골탄의 87은 너무나도 아쉬운 스펙입니다. DPM 기준으로 5밀리가 1750이고 7.5밀리는 1600으로 훨씬 높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데미지를 포기하시고 5밀리 포를 권유합니다.
2) PzKpfw III/IV (5티어)
저티어 치곤 기동전투에 좋은 전차이며, 기동전하면서 포 신뢰도도 좋은 전차입니다.
1. 스펙
내구도 : 680
차체장갑 : 60/60/40
포탑장갑 : 50/30/30
중량 : 23.82톤
엔진마력 : 585마력
최대속도 : 55km/h
차체 선회 : 36도/초
포탑 선회 : 53도/초
데미지 : 120-200
관통력 : 82-137
연사력 : 7.46
조준시간 : 2.3초
100미터 분산도 : 0.39
관측범위 : 230미터
2. 장점
- 전티어에 이어받은 기동력
인젠 경전 수준까진 아니지만 꽤 빠른 수준의 기동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빠른 포탑 선회력
동티어에서도 53도/초의 스펙은 꽤 유용하여 근접전 싸움에서 굉장히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특징은 옆동네 4호기와 큰 차이점으로 들 수 있죠.
3. 단점
- 애매한 포 성능
나쁜건 아니지만, 관통력도 그렇고 연사력에서도 아쉬움이 남습니다. 옆동네 4호기는 배고밀이라는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성이 좋지만 3/4호기는 최종포가 스톡포에서 관통, 연사, 조준만 향상된 부분이라서 아쉽죠. 특히 연사력에서 밀리기 때문에 생존력에서 아쉬움이 들 수 있습니다.
- 무거우니 좋은 기동 다 깎아먹네
무겁기도 하지만 지형 저항성이 낮은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동티어 미듐에서 기동성에서 밀릴 수 있습니다.
- 달리는데 뭔가 안보여
기동력은 있긴 하지만 동티어비해 시야가 많이 나쁜편입니다. 시야싸움을 조심해야되고 스팟해야 되는 경우는 유사시 정말 할 사람이 없을 경우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4. 운용
- 기동을 믿고 싸워라
포성능이 아쉬운 점이 있기 하지만 명중률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기동사격으로도 해보심도 좋습니다. 물론 포탑선회와 기동력이 좋기 때문에 전티에 적용하였던 뺑뺑이는 가능합니다.
- 저격과 1.5선 짤짤이
아군의 헤비의 고깃방패가 있다면 1.5선 짤짤이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괜찮은 기동으로 좋은 자리 선점 후 타격하고 빠지는 전략 역시 좋은 방법이죠.
3) VK 3001 (D) (6티어)
기동형을 갖추어있으면서 연사력도 좋은 전차입니다. 두부 맛보기 전차
1. 스펙
내구도 : 1000
차체장갑 : 60/40/50
포탑장갑 : 80/45/45
중량 : 31.98톤
최대마력 : 700
최대속도 : 56
선회속도 : 38
포탑선회 : 32
데미지 :120 -200
관통력 112-187
연사력 : 9.29
조준시간 : 2.3초
100미터 분산도 : 0.35
관측범위 : 240미터
2. 장점
- 빠른 기동력
크롬웰과 동급 수준의 기동력을 갖고 있어서 헤비 갖고 놀 수 있습니다.
- 엉? 나 판터 타려고 한게 아닌데?
최종포 7.5/70는 판터 스톡포, 3002(M)의 최종포로 씁니다. 이포의 특징은 저뎀지 고관통을 쓸수 있는 포입니다. 전티어들의 관통력의 아쉬움을 매꿀 수 있죠.
3. 단점
- 장갑이 없어양!
본격 장갑이 없는 트리에 오셨습니다. 최대 60밀리 장갑은 너무나 쉽게 뚫릴 수 있죠.
- 포 저지력이 없어양!
판터라인 포 특징은 고관통이지만 한편으로는 저뎀지라는 아쉬움을 갖고 있습니다. 더욱히 판터최종포처럼 연사력이 좋은 편이지 않기 때문에 적을 잡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긴 합니다.
4. 운용
- 저격!
장갑이 좋은편도 아니고 저지력이 없다보니 판터처럼 저격을 하는 경우가 좋습니다.
- 우회기동와 짤짤이
기동력이 나쁜편도 아니고 정면싸움 할 필요 없이 1.5선 짤짤이 (단, 회피할 수 있도록) 그리고 우회기동으로 적을 혼란하게 만드십시다.
4) VK 3002 (D) (7티어)
이트리의 고비 중 하나인 삼천리 두부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전티어에 비해 장갑이 좋고, 7티어로 바뀌면서 어느정도 버프는 있었던 전차이나 명불허전으로 주포성능에 아쉬움과 장갑방호력에 큰 기대하시면 안되는 전차입니다.
1. 스펙
내구도 : 1250
차체장갑 : 80/45/50
포탑장갑 : 120/60/60
중량 : 37.29톤
최대마력 : 720마력
최대속력 : 56km/h
선회속도 : 42도/초
포탑선회 : 24도/초
데미지 : 165-275
관통력 : 99-165
조준시간 : 2.3초
100미터 분산도 : 0.38
관측범위 : 260미터
2. 장점
- 동티비해 장갑방호가 증가
특히 포탑장갑도 늘어났으며, 경사장갑이 크게 증가된 점은 생존력을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조금 나은 스톡구간
독일의 특성중 하나인 스톡에 많이 힘들다는 점인데 중간포가 기존 75/70에 중간 엔진도 꽤 쓸만한 편입니다.
3. 단점
- 장갑이 좋아졌지만 여긴 9탑이다!
비록 장갑과 경사장갑이 좋아졌지만 고티어를 많이 상대하며 고티어로 갈수록 골탄이 난무하기 때문에 삼천리 두부는 그저 두부장갑일뿐입니다.
- 왜 내포는 6티어 수준이야?
최종포는 88/56포는 티거 스톡포 3001P의 최종포로 관통력이 132로 암울합니다. 골탄껴도 171이니 사골포보다 슬픕니다. 그래서 오히려 75/70 쓰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 전반적으로 애매합니다.
현재 동티의 애매함이 코멧보다 애매합니다. 장갑도 그럭저럭하고 포도 좋은편도 아니고 전반적인 애매함이 그덕합니다.
4.운용
- 포에 따라 운용이 바뀝니다
그냥 스톡포 75/70을 써도 되긴 합니다. 이럴 경우는 저지력이 낮기 떄문에 후방사격 및 저격으로 쓰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88포를 달게되면 그나마 기동은 괜찮은 편이니 측면공략에 힘을 기우리세요. 골탄껴도 좀 나쁩니다. 되도록이면 약점사격, 골탄을 넉넉히 가지고 가시길 바랍니다.( 왠만하면 안그런데 여기는 좀 많이요...)
+ 팁
VK와 뒤에 이니셜은 무슨 뜻을 말하는건가?
VK는 시제전차(VersuchsKonstruktion)란 뜻입니다. 숫자는 시범용 제식명이고요 임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뒤에 P, M, H, D는 무슨 뜻이라면 4호기 전차 이후 5호기 전차 개발하기 위해 일반 자동차회사에게 의뢰를 하였습니다.
이때 시범용으로 지원한 곳이 포르쉐(P), 맨사(M), 헨쉘사 (H), 벤츠(Daimler Benz - D) 이렇게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중 맨사의 3001(M)이 5호기 전차로 채택되어서 판터가 생겨났게 되었고, 헨쉘사는 3601(H)가 채택되어 6호기 전차 티거가 생기게 되었죠. 그래서 시제전차들 보면 독일전차는 마이바흐 엔진이 많이쓰지만 시범용차는 각 회사별로 엔진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면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2부에서는 독일같지 않는 독일전차란 제목으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플
7건 l 1/1 페이지-
신고 2015-05-21 오호 ㅋㅋㅋ 엄청나네요 월탱하시다가 블리츠로 넘어오셧나요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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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5-05-21 네 사실 둘다합니다만 주는 월탱도하고 입죠. 많이 안탄 트리이긴 한데 그래도 보고 들은 귀가 있어서 몇자 적어봅니다<br/><br/>뮨젠 인젠 배도 건들었다는게... 현재 나가토 레인저에서 웁니다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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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5-05-21 끝없이 반복되는 별떼기와 끝나지 않는 스톡의 향연을 겪고 계시는군요 ㅋㅋ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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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5-05-21 이미 탱태기라서 별떼기 잡착도 별로 안합니다...다만 최근 5월 골탱이벤땨문과 뷰계정 이슬이 만들기 위해 잠시 손을 델뿐 그거 빼면 맨날 플미만 줄고 있죱...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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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5-05-21 새끼두부.정말 명품이죠 캬 두부는.좀 ㅠㅠㅠ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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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5-05-21 엄청난 공략 감사합니다!!!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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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5-05-21 잘 봤습니다~공감 한방 쏘고^^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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