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는 카드를 사용해 손패를 강화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위치 카드 중에는 ‘주문증폭’ 효과를 가진 카드가 있는데, 위치가 주문을 사용할 때마다 손패에 ‘주문증푝’ 효과를 가진 카드가 강화된다. 강화된 카드는 위력이 더 강해지거나, 소모 비용이 줄어든다.
이 주문증폭 효과를 중첩해서 운영하는 것이야말로 위치의 핵심이다. 초반부터 PP 낭비 없이 주문을 사용해 주문증폭의 효과를 강화해두면 후반 운영이 쉬워진다. 따라서 초반에는 비용이 저렴한 주문 카드를 소비하면서 버티는 플레이가 효과적이며, 주문증폭 효과가 누적되면 손패에 들고 있는 핵심 카드를 상대보다 빠른 타이밍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주문증폭 효과는 주문뿐만 아니라 추종자에게 부여된 경우도 있다. 주문증폭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전장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는 추종자가 많으므로, 추종자의 비중을 높인 덱도 활용할 수 있다. 단, 이미 전장에 배치한 추종자는 주문증폭 효과를 적용받지 못하니 주의해야 한다. 주문증폭은 손패에 있는 카드만을 강화한다.
▲ 추종자의 효과로 주문증폭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위치는 주문증폭 외에도 ‘대지의 비술’이라는 또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위치의 카드 중에는 ‘대지의 인장’을 생성하는 카드가 있는데, 필드에 대지의 인장이 배치된 상태에서 ‘대지의 비술’ 효과가 있는 카드를 사용하면 대지의 비술이 발동한다. 대지의 비술은 카드에 추가 효과를 부여하거나 골렘 소환 주문을 손패로 가져오는 등 다양한 효과를 발휘한다.
참고로 전장에 소환된 대지의 인장에는 아무 능력이 없으며, 오로지 대지의 비술 재료로만 사용할 수 있다.
위치는 핵심 카드를 얼마나 많이 들고 시작하느냐가 중요하다. 초반부터 주문 증폭 효과를 꾸준히 중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위치 운영은 PP 관리가 매우 중요하며, 장기적으로 이득을 누적해서 한 방에 휩쓸어버리는 형식의 플레이가 주를 이룬다. 큰 그림을 그리며 운영하는 것을 좋아하는 유저에게 추천하는 클래스다.
※ 한눈에 보는 위치 운영 방법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