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 업데이트로 인해 강력한 한 방의 기술로 변경된 차지 기술들로 인해
많은 분들이 내 포켓몬의 기술이 좋은걸까? 라는 고민을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같은 타입의 기술이라면 데미지가 높은 기술이 더 좋은 기술이겠지만,
타입이 다를 경우 어떤 기술이 더 좋은 것인지 궁금할 때가 많죠.
이번 패치로 인해 배울 수 있는 차지 기술 자체가 바뀌어 더욱 어려움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그런 분들을 위해 작은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1. 내 포켓몬의 기술이 어떤 포켓몬에게 유리한지를 먼저 체크한다.
사실 모든 기술들이 그러하겠지만, 데미지가 낮은 기술이 아니고서는 버릴 기술은 하나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포켓몬에게 약하면 저 포켓몬에게는 강하고, 그러한 속성의 물고물림이 포켓몬 배틀의 전부이기 때문이죠.
기술 선택에 가장 큰 팁은 범용성(활용도)을 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위 표는 1~2세대 CP랭킹 10위권 내의 포켓몬 리스트입니다.
보기만해도 체육관에서 자주 보이는 녀석들이죠.
내 포켓몬의 스킬의 활용을 보는 가장 쉬운 방법은 위 표를 확인하여 확실하게 이길 수 있는 포켓몬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이번 패치로 갸라도스가 배울 수 있는 최고의 기술은 하이드로펌프와 역린으로 바뀌었습니다.
하이드로펌프는 130데미지의 3.3초의 대기시간이, 역린은 110데미지의 3.9초의 대기시간이 필요합니다.
중요한 점은 하이드로펌프는 갸라도스와 같은 물타입이기 때문에 1.25배의 데미지 증가가 되기 때문에 162데미지죠.
상위 5위권 내의 포켓몬들에게 데미지를 계산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보는 것처럼 망나뇽을 제외한 모든 포켓몬에게 하이드로펌프가 훨씬 높은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애초에 드래곤 타입 자체가 희소한 타입이기도 하고, 2세대 최고의 포켓몬이라 할 수 있는 마기라스가 물 약점이라는 것도 중요합니다.
난 망나뇽만 잡을거야! 할 것이 아니고서야 하이드로펌프가 훨씬 강력하다는 이야기죠.
하지만 차지 스킬은 내가 원하는대로 안붙는다는게 중요합니다.
만약에 갸라도스가 깨물어부수기라도 배운다면 갸라도스로 진화시킨 유저 입장에서는 하늘이 무너저내리는 느낌이겠죠.
2. 그렇다면 깨물어부수기를 배운 갸라도스는 버려야할까?
위에도 이야기했지만, 같은 타입이면서 고데미지를 뽑는 기술이라면 모를까,
전혀 다른 타입의 기술은 버릴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깨물어부수기는 원작에서 상대방 방어를 떨어뜨리기도 하는 부가적인 효과가 있습니다만, 포켓몬고에는 없다는게 좀 아쉽긴 하죠.
대신 하이드로펌프나 역린에 비해 차지 포인트가 절반 밖에 안되기 때문에 좀 더 빨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한방이 더 중요하다는 점은 역시 무시할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용도로 활용하기 보다는 확실하게 찌를 수 있는 타입의 포켓몬에게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생각됩니다.
악타입은 에스퍼와 고스트에게 강력합니다.
이 점을 살리면 갸라도스에게 강력한 나시조차도 쉽게 공략이 가능하죠.
나시의 에스퍼타입이 악타입에게 약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확정 진화로 쉽게 얻을 수 있는 고CP의 에브이도 악타입에 약합니다.
결론만 보자면, 깨물어부수기를 배운 갸라도스는 상황에 따라서 활약할 수 있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육성하는 것이 좋다라는 것입니다.
애초에 악타입은 격투, 악, 페어리 타입을 제외하면 약점이 없는 타입이기도 하구요.
현재로서는 마기라스나 괴력몬 외에는 데미지가 다 들어간다는 이야깁니다만,
그렇게만 생각해본다면 역린이 훨씬 좋기 때문에 사실상 에스퍼나 고스트 저격요원이라 생각하고 키우심이 바람직할 듯 싶습니다.
3. 보너스 - CP랭킹 10위권 내 포켓몬의 각 기술 강/약 타입 리스트
강한 포켓몬, 약한 포켓몬. 그런 건 사람이 멋대로 정하는 것.
정말로 강한 트레이너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포켓몬으로 이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해.
- BY 카렌
오늘 갸라도스 진화시킬건데 하펌 배우게 해주세요!!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