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시작하기 앞서 높은 등급의 발키리를 얻기 위해 리세마라 하다 보면 누구나 한 번씩 타협을 고민하게 됩니다. 힘든 리세마라를 반복해도 S등급 캐릭터는 잘 나오지도 않고, A등급 캐릭터만 한 두 개 얻는게 전부죠. 한편으론 그냥 이정도로 타협하고 시작할까...? 하는 고민도 듭니다.
다행스럽게도, 붕괴3rd는 모든 S랭크 발키리가 압도적으로 좋은 것도 아니고, A랭크라고 해서 꽝인 것도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초기 태생이 몇 등급이든 모든 캐릭터가 궁극적으론 SSS 랭크까지 성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초반에 들고 시작하면 좋을 A랭크 캐릭터를 딱 3기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키아나 - 성녀기도
초반엔 약간 화력이 모자라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 캐릭터지만, 난이도가 어려워질수록 성녀 키아나의 진가가 발휘됩니다. 함장 레벨이 오르면 개방되는 심연이나 가네샤 등 퀘스트에서 받는 대미지가 굉장히 높은데, 이런 위기상황에서 성녀 키아나가 크게 활약합니다. 파티원의 HP 회복은 물론, 적의 공격력을 낮추고 아군의 방어력을 높이는 등 서포터 면에서 전방위로 활약하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기 상태에서 다른 팀원이 싸우고 있을 때에도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패시브 스킬이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 성녀 키아나 스킬 사용 영상. 액티브·패시브 스킬 모두 아군 서포트에 크게 기여합니다 (출처: gamewith.jp)
■ 브로냐 - 기동 장갑 황매화
브로냐는 원거리 공격 캐릭터로 알고 있지만, 황매화는 특이하게도 근접 공격 캐릭터입니다. 황매화의 추천 이유는 성녀 키아나와 마찬가지로 아군 서포트가 가능한 캐릭터라는 점 때문인데요. 키아나가 아군의 HP를 회복해준다면 황매화는 일정 시간 동안 피해를 무효화하는 배리어를 줄 수 있습니다. 배리어 자체의 내구도도 높고, 재발동도 빠른 편입니다.
배리어 덕분에 생존은 물론, 콤보가 잘 끊기지 않아 임무를 쉽게 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황매화 브로냐 스킬 소개 영상. 전체 배리어가 아주 유용합니다
■ 메이 - 발키리 스트라이크
검메이로 주로 불리는 발키리 스트라이크입니다. 추천 이유는 단순한데, 공격속도, 특히 분기공격 발동이 빠르고 콤보를 쉽게 올릴 수 있다는 점, 막 붕괴에 입문한 유저도 비교적 쉽게 다룰수 있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 검메이 스킬 소개 영상. 찌르기 연타가 매력적입니다
콤보 수를 잘 쌓고 물리공격이 주를 이루는 검메이에게 잘 맞는 무기로 3rd 성유물을 들 수 있겠습니다.
A등급이지만 대미지가 상당히 우수한 발키리니, 만일 검메이를 뽑았다면 더이상 리세마라를 할 필요 없이 바로 시작해도 무방합니다. 물론 성유물이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 검메이와 궁합이 좋은 3rd 성유물
▲ 4성 무기를 노린다면 이벤트 기간 등장하는 무기 로테이션을 꼭 한번씩 확인합시다
설명이 다소 번거로워졌지만, 간단히 말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A랭크 캐릭터로도 게임을 시작해도 무방하다. 초-중반 성능이 충분히 우수
2. 꾸준히 파편을 모으면 SS 이상 성장시켜 궁극적으론 S등급 발키리를 넘을 수 있다.
게임 중~후반으로 갈 수록 캐릭터의 파편을 모아 등급을 올려 전투력을 올리게 됩니다. A랭크 캐릭터는 전투를 통해 조각 파밍이 가능하지만, S랭크 캐릭터의 경우 보급 뽑기 이외에 파편 수급 방법이 없습니다. 현실적으로 수백만원 단위의 과금을 할 생각이 아니라면 A랭크 시작 및 집중 육성이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