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3rd는 각종 장비와 발키리를 얻을 수 있는 뽑기를 '보급'이라고 부릅니다. 초반 시작 시 보급 리세마라로 좀 더 강력한 캐릭터를 들고 시작해 게임 진행을 수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붕괴3rd의 리세마라 방법을 소개하니 막 시작하시는 유저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미리 알아둘 주의점: 붕괴3rd는 리세마라 방법이 다소 번거롭습니다.
※ 해외판 기준으로 2대의 단말기가 필요하다는 점에 주의합시다.
■ 리세마라 방법
1. 스마트폰 단말기를 2대 준비합니다. (일본판 기준으로 IOS, 안드로이드 관계없이 상호 연동 가능)
2. 기기 하나를 플레이해 튜토리얼을 마친 후, 스토리를 1-6까지 클리어합니다.
(※2017.09.26 추가: 붕괴3rd 중국 버전의 경우 함장 레벨 9까지 올린 후 총 4회의 확정 뽑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보급 튜토리얼을 진행해 통상보급(뽑기)을 진행합니다.
4. 원하는 것이 나오지 않을 경우 준비해 둔 다른 단말로 인계를 진행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튜토리얼을 진행한 후, 업적 보상, 혹은 메일함에 온 수정을 사용해 보급 뽑기를 몇 회 더 진행할 수 있습니다)
▲ ① 터치 후 ②를 터치해 인계코드를 발급합니다
▲ 메인 화면의 오른쪽 밑의 인계 버튼을 눌러 리세마라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리세마라에 걸리는 시간 및 확률
튜토리얼 절차가 다소 복잡하고 스토리도 1-6까지 진행해야 해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립니다. 1-6까지 진행을 마치고 우편함으로부터 아이템을 받은 후, 실적 (업적) 보상을 받고, 통상 보급을 뽑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35~40분 정도입니다.
다음으로 뽑기 시 등장 확률인데요, 중국판 기준으로 캐릭터 완제가 등장할 확률은 약 17%, 파편이 나올 확률은 11%이며, 무기나 성흔이 등장할 확률은 약 70%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최고 등급인 S급 발키리를 뽑기 위해서는 1.33%의 확률을 넘어서야 하는 만큼, 리세마라 과정은 다소 힘든 편입니다.
최고 등급인 SSS까지 진화는 어렵더라도, S등급 발키리가 있으면 중·후반 플레이까지 많은 도움이 되니 되도록 1기는 꼭 확보할 수 있도록 합시다.
(※해당 확률은 중국판 붕괴3rd의 4~5월 버전 기준이며, 기간과 이벤트에 따라 확률이 변동할 수 있습니다)
▲ 튜토리얼 클리어 및 스토리까지 클리어해야 하는 만큼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2017년 4월에 게재된 뽑기 확률 (중국판 기준이라 국내 버전 확률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최고 등급은 1.33% 확률의 벽을 뚫어야 합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