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컨설팅: 게임 시장, 2026년에 팬데믹 침체로부터 회복, 2030년까지 매출은 3억 5천만 달러에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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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25-12-10 12:45:02
갈사람은가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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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까지 글로벌 게임 시장이 2030년까지 350억 달러를 발생시킬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보스턴 컨설팅 그룹에서 발표한 최신 보고서에 따른 것으로, 게임 산업이 포스트 코로나 후위축에서 벗어나고 있다고 믿습니다. 2025년에 전 세계 게임 수익의 37%가 모바일 인앱 구매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부문에서는 앱 스토어 외에 다른 대체 앱 스토어로 인해 수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앱 스토어들은 높은 수익률로 개발자와 발행사 수익이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이 산업에서 더욱 정착하고 앞으로 5년 내에 주류로 자리를 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년에는 클라우드 게임 수익이 약 14억 달러로 평가되며, 다음 5년 간 1,207% 증가하여 183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시기에는 이 부문이 5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되며, 하드웨어 중심적인 사업에서 '다중 화면 경험'으로의 전환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보스턴은 또한 게임 제작이 사용자 생성 콘텐츠와 인공지능(AI)을 통해 "점점 민주화"될 것으로 믿습니다. 지난 분기에 "온라인 게임 플랫폼"에 출시된 게임 중 20%가 AI를 활용하여 개발되었으며, 스튜디오의 약 50%가 기술이 발전한 경우의 가능성을 탐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생성한 게임 모드뿐만 아니라 게임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콘텐츠 형태의 사용자 생성 콘텐츠가 성장의 중요한 원천으로 언급되었으며, 이 기회는 가장 어린 플레이어들을 넘어 연령이 높은 플레이어들에게까지 확장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이전보다 많다고 합니다. 보스턴은 이것이 소비자들의 삶 속에서 게임의 "침투"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합니다. 소셜 미디어와 텔레비전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고 있는 시대에 소비자들의 게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게임 산업이 변곡점을 맞이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가능성에 낙관적이라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www.gamesindustry.biz/boston-consulting-games-market-to-recover-from-pandemic-slump-in-2026-revenue-to-hit-350m-by-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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