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기준은 상대적으로 쉽게 구하거나 뽑을 수 있는 카드.
즉 스포츠 코하루, 메르헨 츠무기, 천월 등과 같은 대놓고 사기인 아이들은 제외했습니다.
마이코디 코하루
예전에도 써놨지만 부활을 들고 있는 4명 밖에 없는 아스트랄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마저도 4성 여제 레이, 3성 메르헨 츠무기처럼 구하기 까다로운 아이들 외에는 2성 힘차게 특훈 시온 밖에 없습니다.
이 아이의 강점은 속성을 타지 않는 신월, 3성 드림 티켓으로 구하는게 가능한 마이코디 시리즈, 전체 공격및 수면, 서브 힐, 그리고 사용 4성 카드가 스위트 엔젤 코하루라 4성의 성능 때문에 나올 기회가 적어지지 않습니다.
단, 부르마 코하루가 있으시면 점점 안쓰다가 여제 레이까지 생기면 사장되기 일쑤인 카드입니다.
나이트 슬레이어 시온
마찬가지로 광역 수면, 단일 상태 이상 해제와 2개의 힐, 시온이라는 홍월 속성에 마땅한 카드가 없는 캐릭이었기에 몇시즌간 홍월 힐러로는 부동의 1위였습니다. 그라나 시즌이 지나고 스포츠에서는 부르마 코하루라는 어처구니 없는 힐러계의 초월종이 나오고, 이어 시온이 천월을 통해 홍월 딜러로 자리 매김하고, 유이가 천월로 부활 힐러 위엄을 보이기에 서서히 내리막을 걷고 있습니다.
그렇다 해도 수면이 필수인 레벨은 아직도 꽤나 자주 쓰입니다.
해적소녀 아이리
아직도 벽월 힐러계에선 넘사인 존재.
울지 않아 츠무기와의 하위 호환으로 보이지만 전체 상태 이상 해제의 쿨다운이 스작이 끝나면 말도 안되게 짧아집니다. 게다가 모든 스킬이 전체기라 전체힐 2개, 전체 상태 이상 해제, 전공기, 전체 수면 이라는 무시무시한 구성을 갖추고 있지요.
게다가 아이리는 벽월에 겹치는 요원도 없기에 창월의 난이도가 높은 던전에서는 아직도 쓰입니다. 물론 이제 내리막을 걷게 되면 시온 서브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이번 시즌 꿀카
3성 마이코디 미야카
혼란 내성 중. 상태 이상 해제, 힐기 2개.
수면이 1스킬이 아니었다면 최고였을 겁니다. 혹 아직도 여제레이 혹은 다른 이벤트 요원이 없다면 이 카드를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평소에는 해적훗케의 리더 40뻥과 2전공에 밀려서 빌빌대는 아이, 서브로만 쓰는 아이지만. 이번 이벤트 만큼은 거의 1-2티어 급 힐러 위엄을 냅니다. 스킬작이 아깝다면 메르헨 츠무기 등 2마리 힐러로 한번 운영해보시면 기존의 혼란 걸리는 덱하고 그 차이를 느낄수 있습니다.
시즌 이벤트카 최고봉
단일 힐 밖에 없지만 그것이 오히려 장점인 카드입니다. 창월 카드는 결국 메잉고, 레이가 1티어 인데 레이가 있다면 레이의 부족한 힐링 쿨타임을 시온이 보강할 수 있습니다. 풀스작시 미친듯이 돌아온는 힐링기와, 전체 수면을 갖어서 위의 3대장들과 같은 힐과 수면 상태 이상의 황제입니다.
게다가 창월은 레이 빼면 마땅한 힐러도 없기에 매우 쓰기 좋은 카드입니다. 역대 시즌 카중에서 손에 꼽게 좋다고 보입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