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는 캠프모바일 '도돌런처'와 광고 제공 및 운영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도돌런처’는 사용자 취향에 따라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으로, 출시 2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2,000만건을 돌파하며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향후 해외에서는 ‘라인런처’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더욱 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전망이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도돌런처에 논 리워드CPI(Cost Per Install•설치당 과금) 광고를 제공한다. 논 리워드 CPI 광고란, 말 그대로 사용자가 광고를 통해 앱을 설치하고도 특별한 보상을 받지 않는 것을 뜻하며 충성도가 높은 진성 이용자 확보에 유리하다.
아이지에이웍스는 해외 주요 광고네트워크들과의 제휴를 통해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해외시장에서 광고집행을 할 수 있는 글로벌 애드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도돌런처에 이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외 모든 사용자들에게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도돌런처와의 파트너십 체결은 국내 최대 리워드 광고 네트워크인 애드팝콘에 논 리워드 CPI광고라는 새로운 상품을 추가하여 상품 다양성을 확대하고 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기회”라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계속해서 강력한 글로벌 애드네트워크를 구축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국내외 모바일앱 시장의 활성화 및 성장을 이끌어나갈 전망이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