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ic Online 소개
HTML5라는 신기술을 이용하여 모든 플랫폼에서 구현 가능한 동적인 웹 게임을 표방한다. Cosmic Online은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설치할 필요 없이 어디서든 접속 가능한 웹 게임의 기본적인 장점과 WebGL을 이용해 네이티브 게임의 다이나믹한 그래픽을 구현하여 기존 웹 게임의 한계를 극복한 웹 게임이다.
About ZIP-LAB
집연구소는 꿈꿔오던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대학교를 휴학하고 설립한 인디게임 개발회사입니다. 재밌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만드는 사람이 즐겁고 재미있어야 한다는 모토로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실 게임에 대한 냉소적인 시각 때문에 게임 만드는게 녹록지만은 않지만 어릴 적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느꼈던 셀렘과 두근거리는 감정을 게임 유저들과 공유하고, 게임이 줄 수 있는 가치를 일깨워 주고 싶습니다.
COSMIC Online 개발노트 #1
– 워프 엔진이 급발진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내부 부품 중 저가의 부품을 사용한 것이 화근이었습니다.
– 함선 간 고도가 규제화되지 않아 혼잡함이 발생하던 문제점에 대해, 행성과 기타 오브젝트, 함선 간의 고도를 규제하여 안전사고에 대비하였습니다.
– 탑승한 함선의 파괴 시 사용자에게 띄워 줄 일러스트를 그리고 있습니다.
– BGM 삽입 작업 중 음악 소스가 로드되는 시간 때문에 에러가 발생합니다. preload를 해야 하는 요소들이 많아져 로딩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뿌듯해졌습니다.
– 함선의 속도를 조절하는 UI에 이벤트를 주어 터치 기반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을 향상했으며, 레버 움직임을 부드럽게 변경했습니다.
다시는 저가의 엔진 부품을 쓰지 않겠습니다!
COSMIC Online 개발노트 #2
- 크로스 브라우징을 위한 소스 재구성
크롬 브라우저에서 가장 부드럽게 돌아갑니다만, 어디서든 플레이 가능한 웹 게임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크로스브라우징이 필수죠. HTML5 기반으로 소스 전체를 재구성하였으며 Firefox, Chrome, IE 10 등 최신 브라우저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PC, 태블릿, 모바일 등 어느 브라우저에서도 OK!
– 적대적인 세력 추가
소형 해적 함선과 해적 전함들을 추가하였으며, 추후 기획에 따라 다양한 적들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제는 우주에서 마음 놓고 돌아다니다간 해적의 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테스트를 위해 접근해보았으나, 해적의 숫자가 너무 많아 끔살당했습니다.
- UI 색상 톤 변화
게임 분위기에 맞게 조금 더 어둡고 진지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UI의 색감을 변경하였습니다.
- 티저영상 제작 시작
외부에 공개하기 위한 티저 영상을 제작 중입니다. 영상 제작을 위해 배우 역할의 함선들을 배치하고 정확히 대본에 맞게 움직일 수 있도록 연습 중입니다. 해당 티저영상은 편집이 완료되는 대로 곧 공개할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집연구소 대표님을 갈아넣어서 티저 영상을 제작 중입니다. 응원해주세요.
COSMIC Online 개발노트 #3
- 터치 환경에서의 zoom-in/out 컨트롤 반영
모바일 환경에서 코즈믹 온라인의 넓은 우주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게임 화면의 zoom-in/out이 가능해야 합니다. PC에서의 마우스 스크롤과 같은 기능을 모바일의 멀티 터치 이벤트를 활용하여 구현하였습니다.
– 로딩 화면 추가
게임에 필요한 음악 및 이미지를 로드하는 시간 동안 더 이상 넋놓고 기다리실 필요 없습니다. 이제는 상황에 맞는 여러 가지 일러스트가 포함된 로딩 화면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사망 시 마찬가지로 가슴 아픈 로딩 화면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피격 시 화면 흔들림 이펙트 구현
자신의 함선이 피격될 시, 공격받는 느낌을 극대화하기 위해 UI가 흔들리는 이펙트를 구현했습니다. 추후 사용자 설정을 통해 옵션을 끄고 킬 수 있도록 추가 구현할 예정입니다.
조금 더 아픈 느낌이 듭니다.
정동진 기자(jdj@mona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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