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이 스팀 평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달성했다.
스팀 평가는 총 9개 단계로 구분된다. 그 중 ‘압도적으로 긍정적’은 스팀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이용자 평가로,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믿고 살 수 있는 보증수표’처럼 여겨지는 지표이기도 하다.
현재 디럭스 에디션 구매자를 대상으로 사전 플레이를 진행 중인 <카잔>은 28일 기준 1,691개의 평가 중 95%에 달하는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구매자들은 ‘성장 요소들도 잘 갖춰져 있다’, ‘자신만의 플레이 방법을 찾아갈 수 있다’, ‘최적화가 굉장히 잘 되어 있다’는 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와 함께 PC 버전 메타크리틱 83점(22개 리뷰)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PS5 버전은 80점(23개 리뷰), XBOX 버전은 79점(8개 리뷰)을 받은 상태다. 오픈크리틱 비평가 리뷰는 현재 80점(42개 리뷰)를 기록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스팀 액션 RPG 부문 1위, 글로벌 판매량 4위, 한국 판매량 2위를 달성하며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카잔>은 오는 28일 0시에 정식 출시 예정이다. 현재의 흐름이 정식 출시 후에도 계속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