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이 '3.1절'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 2종을 진행 중이다.
'팔괘석 조각 수집 교환'은 2월 26일부터 3월 5일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이 기간동안 팔괘석 조각을 모아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팔괘석 조각은 몬스터 처치 시, 하루 최대 600개까지 모을 수 있지만, 유저와 몬스터의 레벨 차이가 200레벨 이내일 경우에만 획득할 수 있다.
2월 26일부터 3월 19일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3.1절 특별 수집 도감' 이벤트는 팔괘석 조각으로 특별한 장비를 교환하고 수집 도감에 등록하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팔괘 중 '건' '감'을 도감에 등록하면 완성되는 '대한'은 엽전 획득량 +10%, 공격 속도 +5의 효과를 얻게 된다. '태극' 아이템을 등록하면 완성되는 '독립'은 경험치 획득량 +10%, 공격 속도 +6이 된다. 팔괘 중 '곤'과 '리'를 등록하면 완성되는 '만세'는 엽전 획득량 +10%, 공격 속도 +5 효과를 얻는다.
끝으로, '건', '곤', '감', '리'와 '태극'을 전부 등록하면 '대한독립만세' 도감이 완성되며, 공격 속도 +15, PvE 공격력과 방어력이 각각 +31이 된다.
한국형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은 역사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협객단의 일원이 돼 성장해 가는 게임이다. 이성계, 이방원, 정몽주 등 위인들과 만나고 조선의 건국과 일본의 침략을 막아낸다는 스토리도 몰입감을 높인다.
판타지 소재 일색의 국내 MMORPG 시장에서 "국뽕 차오르는 애국 게임", '조선협객전2M'의 인기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김 걸 기자(jj@smartnow.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