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컵 준우승을 차지했던 젠지가 LCK 정규 시즌 첫 주차부터 연달아 강팀을 만난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2025 LCK 정규 시즌이 4월 2일(수) 한화생명e스포츠와 젠지의 경기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 이번 주 본방사수
▲ 이번 주 본방사수
○ 젠지, 이번에는 한화생명e스포츠 꺾을까
2025 LCK 정규 시즌은 4월 2일(수) 한화생명e스포츠와 젠지의 맞대결로 포문을 연다. 한화생명e스포츠와 젠지는 2024 LCK 서머 결승전과 2025 LCK컵 결승전에서 연달아 맞붙은 바 있다. 당시 한화생명e스포츠가 모두 승리해 젠지와의 다전제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젠지는 지난 LCK컵에서 한화생명e스포츠과의 결승전에서 패배하면서 준우승을 기록했다. 이에 대해 젠지의 바텀 라이너 ‘룰러’ 박재혁은 LCK 미디어데이를 통해 “아직 팀 전체의 호흡이 잘 맞지 않는 등 불안정한 모습이 있다”며 지난 대회의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번 정규 시즌 목표로 밝힌 팀워크 개선을 위한 첫 단추를 잘 꿰기 위해서는 한화생명e스포츠전 승리 여부가 중요해 보인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올해 새로 신설된 국제 대회인 퍼스트 스탠드에서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LCK컵과 퍼스트 스탠드에서 보여준 좋은 모습을 토대로, 3월 26일(수) 열린 미디어데이에서도 10개 팀 중 8개 팀이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았다.
○ ‘페이커’ 이상혁, 1,000경기 ‘대기록’ 달성 눈 앞에
T1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의 1,000경기 출전 달성 여부에도 관심이 쏠린다.

▲ 1,000 경기 출전이라는 대기록 수립을 앞둔 T1 ‘페이커’ 이상혁
2013년 데뷔해 어느덧 10년차를 넘어선 ‘페이커’ 이상혁은 지금까지 994경기(세트 기준)를 치렀다. 만약 1주차 두 경기 모두 풀세트를 치른다면 LCK 최초로 1,000경기 출전이라는 대기록을 세운다. 이상혁은 이미 2024년 2월 LCK 통산 600승과 3,000킬을 달성한 바 있으며, 같은 해 열린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2연속 우승 및 총 5회 연속 우승이라는 이력을 남겼다.
아직 LCK는 물론 전세계 LoL 이스포츠에서 누구도 세운 적 없는 기록인 만큼, 이상혁의 1,000경기 출전 기록이 언제 쓰여질 것인지 지켜보는 것도 1주 차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페이커’ 이상혁이 속한 T1은 4월 4일(금)에 DRX, 6일(일)에는 젠지를 상대한다. LCK 개막 미디어데이에서 한화생명e스포츠가 우승 후보로 꼽은 T1이 정규 시즌 1주 차에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도 주목할 만하다.
○ 연간 통합 챔피언 탄생 등 변경된 포맷의 LCK
LCK는 2025년부터 연간 단일 시즌 방식으로 진행된다. 1라운드와 2라운드는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운영하며, 1, 2라운드가 마무리된 시점에는 상위 6개 팀을 대상으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출전하는 2개 팀을 선발하는 'LCK 로드 투 MSI(MSI LCK 대표 선발전)'를 치른다.

▲ 2025 LCK 정규 시즌 1주 차 대진표
MSI가 종료된 이후, 3라운드부터 5라운드까지는 순위에 따라 레전드 그룹과 라이즈 그룹으로 나뉘어 각 그룹에 속한 팀들끼리 트리플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맞대결을 펼친다. 정규 시즌이 종료되면 하위 2개 팀은 탈락하고, 플레이-인과 플레이오프로 구성된 포스트 시즌이 시작되며, 단 하나의 챔피언이 결정된다.
2025 LCK 정규 시즌과 포스트 시즌 모두 피어리스 드래프트로 밴픽이 진행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올해 초 시범적으로 도입한 피어리스 드래프트 방식에 대해 팬과 팀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기에 지역 대회와 국제 대회에 전면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 중계진도 주목하는 젠지의 1주 차 매치업
LCK 중계진 역시 2025 LCK 정규 시즌 1주 차에 주목할 만한 매치업으로 젠지의 연이은 빅매치를 선정했다.
분석 데스크의 ‘헬리오스’ 신동진은 LCK컵 결승전의 복수를 젠지가 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며 젠지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개막전을 꼽았다. ‘클라우드 템플러’ 이현우 해설 위원과 ‘아틀러스’ 맥스 앤더슨(Max Anderson) 글로벌 중계진은 젠지와 T1의 대결을 언급했다. 만날 때마다 재미있는 경기를 만들어냈던 두 팀의 만남이라는 점과 한화생명e스포츠라는 오렌지 전차의 퍼스트 스탠드 제패 과정에서 꺾였던 두 팀 간의 대결이라는 점을 관전 포인트로 삼았다.
또한 ‘디곤’ 다니엘 곤잘레스(Daniel Gonzales) 글로벌 중계진은 LCK컵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던 두 팀인 OK저축은행 브리온과 BNK 피어엑스의 대결인 1주 차 새터데이 쇼다운 매치업을 주목할 만한 경기를 추천했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2025 LCK 정규 시즌 1경기는 오후 5시에 시작하며, 2경기는 오후 7시에 시작한다. 주말의 경우 1경기는 오후 3시, 2경기는 오후 5시다.
2025 LCK 정규 시즌은 유튜브 LCK 채널, SOOP, 네이버 이스포츠&게임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현장 관람 티켓 예매는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주중 20,000 원, 주말 25,000 원이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