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한줄뉴스-9월21일]하반기 기대작 소울앤스톤, 사전등록 10만명 돌파
모바일 슈팅게임(FPS)는 아직까지 이렇다할 흥행작이 배출되지 않은 장르다. 넥슨, 433 등 일부 게임사가 신작을 앞세워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정복하지 못한 불모지다.
모바일 넘버1 넷마블이 마침내 도전장을 내민다. 9월22일 중국에서 흥행이 검증된 '백발백중for kakao'를 출시하는 것. 출격 하루를 앞둔 넷마블게임즈는 색다른 이벤트를 준비했다.
'클랜대이동 이벤트'로 명명된 행사다. 이번 이벤트는 인기 온라인 FPS게임(1인칭 시점 슈팅게임)의 유명 클랜(길드)들에게 원하는 클랜명을 선점할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오는 10월5일까지 진행된다. 넷마블은 ‘백발백중’ 공식카페에서 선점 가능한 FPS 유명 클랜명을 공개하고 ‘백발백중’ 정식 출시 후 고지된 일정까지 15레벨을 달성해 임의 이름으로 클랜을 생성한 후 넷마블 1:1 문의로 등록하면 선정 작업을 거쳐 자동으로 변경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10인 이상의 클랜원을 확보한 클랜에게는 전원에게 풍성한 게임재화가 지급될 예정이다.
2014년을 가장 알차게 보낸 네시삼십삼분이 마침내 해외 공략에 나선다. '영웅 for kakao'를 앞세웠다. 9월21일 썸에이지(대표 백승훈)에서 개발한 '영웅 for Kakao'가 대만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피쳐드되며 글로벌 도전에 나섰다는 소식을 전했다.
10월 전 세계 게이머 최대 축제로 꼽히는 롤드컵을 앞두고 라이엇게임즈가 특별 사이트를 오픈하며 사전 열기를 확산에 나섰다.
2013년 1월 '윈드러너for kakao'로 한국 캐주얼 모바일게임의 신기원을 달성했던 위메이드. 이후 흥행작 배출에 나섰지만 이렇다할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2015년 8월 '미르의전설2' IP 기반 모바일게임 '열혈전기'의 중국 대흥행으로 빛을 발하고 있다. 하지만 자체 개발작이 아니다. 위메이드가 또 자사의 손으로 빚은 작품을 앞세워 신화 창조에 도전한다. 블럭버스터급 모바일RPG '소울앤스톤'을 앞세웠다. 이 작품은 언리얼3에 기반해 개발중인 액션형 수집RPG다.
흥행을 가늠할 수 있는 첫 관문 '사전등록'에서 호조를 보였다. 위메이드는 9월21일 '소울앤스톤' 사전등록에 벌써 10만명이 몰렸다고 밝혔다. 지난 9월15일 시작, 일주일만의 성과다.
► 라이엇 게임즈
오는 10월 개최되는 ‘2015 시즌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특별 사이트(//worlds.leagueoflegends.co.kr/)를 열었다.
►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자사가 개발 중인 액션형 수집 RPG '소울 앤 스톤(Soul & Stone)'의 사전 등록 신청자가 21일 기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공식카페(//cafe.naver.com/soulnstone) 참조.
► 넷마블게임즈
9월22일 출시예정인 모바일 슈팅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에서 클랜대이동 이벤트를 10월5일까지 실시한다. 페이지(//nes.netmarble.net/event/wefire/73) 참조.
► 네시삼십삼분
자회사 썸에이지(대표 백승훈)에서 개발한 '영웅 for Kakao'가 대만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피쳐드되며 글로벌 도전에 나섰다고 밝혔다.
► 컴투스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5’에 '랭킹 대전'을 추가하고 일부 시스템을 개편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넥슨
19일 펼쳐진 ‘2015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 4강 경기에서 문호준의 ‘인디고’가 ‘알스타즈’에 완승을 거두고 결승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 라쿤소프트
모바일 액션RPG ‘마계삼국지’의 네이버 앱스토어 출시에 앞서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카페( //cafe.naver.com/evilkingdom) 참조.
► NHN엔터테인먼트
자사의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가 연동된 모바일사원증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액션게임 ‘레이븐 with NAVER(개발사 넷마블에스티)’에서 ‘지랭크(G-Rank) 코리아’대상을 수상한 기념으로 감사 이벤트 26일까지 진행한다. 카페(//cafe.naver.com/mobileraven) 참조.
► 로비오 엔터테인먼트
21일부터 27일까지 아이돌 그룹 빅스(VIXX)를 포함한 국내외 유명 스타들과 함께 전세계 기후 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2015 앵그리버드 기후 변화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블로그(blog.naver.com/roviokorea) 참조.
► 조이시티
모바일 전함 액션게임 ‘워쉽배틀’이 글로벌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 소프트맥스
엔씨재팬(대표이사 김택헌)과 모바일 액션게임 '트레인크래셔'에 대한 일본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퍼펙트월드 코리아
모바일 액션RPG '에이지오브드래곤'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펀컴퍼니
지난 19일 모바일 전략 SNG ‘삼국지맹장전 시즌2 : 맹장의 각성’의 유저간담회가 성공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 유큐소프트
모바일 전략 RPG '삼국부심'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 파티게임즈
비트레인(대표 박준호)이 개발중인 모바일 전략RPG ‘용사가간다’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한국YMCA전국연맹과 함께 지난 15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시 통루현에 위치한 희망학교 3호인 포천강진중학교와 리수이시 징닝서족자치현에 위치한 희망학교4호 오동소학교에서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link추천 퀵 링크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