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큰 히트를 한 파티 보드게임, 드디어 한국에 상륙!
12월 5일부터 사전 판매 시작!
유니아나는 12월 12일 발매되는 「모모타로전철(이하 모모전철)」 시리즈의 인기작인 『모모타로전철 ~쇼와 헤이세이 레이와에서도 국룰!~ Korea Edition』(Nintendo Switch™)의 사전 판매가 5일(목) 15:00부터 시작된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한국에 알려지지 않은 모모타로전철에 대한 간단한 소개도 같이 발표했다.
1988년부터 발매된 일본의 베스트셀러 보드게임!
“모모타로 전철 시리즈(이하 모모전철)”은 1988년에 발매된 주사위 게임으로, 35년 이상에 걸쳐 다양한 연령대가 플레이하고 있는 스테디셀러 시리즈다. 플레이어는 철도 회사의 사장이 되어 일본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물건을 구입해, 설정한 연수에 매년 3월 말에 진행되는 결산 시점에 도달했을 때 가장 많은 자산을 갖고 있는 플레이어가 승리를 거두는 게임이다.
『모모타로전철 ~쇼와 헤이세이 레이와에서도 국룰!~』은 일본에서 누적 판매 개수 400만개가 넘는 히트작으로, 지난 플레이엑스포 2024의 시연에서 한국어 버전이 공개되어 많은 호평을 얻어, 12월 12일부터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를 진행해 한국 유저들에게 선보인다.
집에서도 여행 기분을 만끽, 총자산 No.1 사장님이 되어보자!
본 작품은 집에서도 여행의 기분을 느끼면서 일본 전국을 여행할 수 있는 게임으로, 철도회사의 사장님이 되어 지정된 목적지를 향해 출발하는 게임이다. 4월부터 1년단위로 결산이 진행되며, 주사위를 굴려 목적지에 이동하면서 물건의 가격과 수익률을 체크해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정해진 목적지에 가장 먼저 도착한 플레이어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지원금으로 각 지역에 투자를 진행해 자산을 늘리는 게임이다.
각 역마다 돈을 받을 수 있는 플러스역이나 카드를 입수할 수 있는 카드역, 그리고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물건역까지 다양한 역이 존재하며, 최대한 많은 장소에 방문하면 돈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지정된 목적지에 제일 먼저 정확하게 도착한 사람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지원금으로 지역의 물건 등을 구매해 ‘결산’ 때 수익을 내 자산을 늘릴 수 있다.
정해진 연수의 결산까지 가장 많은 자산을 모으면 승리를 거두게 되며, 여러 방해를 이겨내고 마지막까지 자산을 모아보자!
가난뱅이신의 방해를 피하자!
누군가가 정확하게 목적지에 도착하면 도착한 사람은 많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지만, 반대로 목적지에서 가장 먼 플레이어에게는 함께 있으면 돈이 없어지는 “가난뱅이신”이 붙는다. 이 가난뱅이신은 플레이어에게 악행을 하는 캐릭터로, 플레이어에게 마음대로 손을 쓰거나 소지금과 특산품을 마음대로 사용하는 등 플레이어의 자산을 줄여주는 캐릭터이다.
심지어 오랫동안 가난뱅이신과 함께하고 있으면, 더욱 흉악한 가난뱅이신으로 변신해 돈을 버리게 한다던가 시한 폭탄을 설치하는 등 가난뱅이신보다 더욱 흉악한 악행을 저지른다.
이 가난뱅이신은 다른 플레이어를 지나치거나 다른 플레이어와 같은 역에 정차하면 떠넘기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목적지에 빨리 도착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가난뱅이신을 넘기는 형태의 플레이도 가능하다.
카드를 잘 사용해 라이벌과의 차이를 벌려라!!
목적지에 빨리 도착하거나 자산을 늘리기 위해선,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카드”를 모아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을 해야 한다. 이 아이템은 주사위수를 늘리거나 상대방을 멀리 날리거나 상대방의 돈을 빼앗는 등 플레이어에게 유리한 효과를 가진 카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런 카드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일발역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일본 각 지방에서 따온 이벤트도 풍성!
모모전철에서는 일본 전국을 도는 만큼 보유한 돈을 이용해 각 지역의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결산을 진행할 때 이 특산품에 따라 수익금을 얻을 수 있다.
뜻밖에 일로 임시 수입이 생기거나, 또는 반대로 재난을 당해 자산을 잃어버릴 수도 있지만, 봄/여름/가을/겨울 시즌에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와 각 지방에서 따온 랜덤 이벤트등이 발생하기도 해, 마치 일본 현지를 관광하는 것 같은 기분으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혼자서도, 모두와 같이 모모전철의 즐거움을 만끽!
본 작품에서는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나 홀로 모모전철” 모드, 1대로 여러명과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다 함께 모모전철”, 최대 4대까지 기기를 접속해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로컬 멀티 플레이 모드인 “로컬 모모전철”, 최대 4명이 온라인 프렌드 대전이 가능한 “온라인 모모전철”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멀리 떨어져 있어도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 나 홀로 모모전철 : 플레이어 1명과 COM 캐릭터 2명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1인용 모드
■ 다 함께 모모전철 : 1대의 Switch 본체와 게임 소프트를 사용해 2~4명이 대전하는 모드로, 「기본 모모전철」, 「모모철도 3년 결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어 2명+COM 2명」이나 「플레이어 3명+COM 1명」과 같은 조합도 가능하며, 「Nintendo Switch Online」(유료)에 가입하면 온라인으로 프렌드, 게스트 대전도 가능하다.
※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경우 플레이하는 인원수만큼의 Nintendo Switch 본체와 인원수만큼의 게임 소프트가 필요.
※ Korea Edition은 아시아판, 일본판과 대전이 불가능.
Korea Edition 전용 특전, “모모철도 드래곤호” 등장!
아시아 에디션/Korea Edition의 발매를 기념해, 게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오리지널 열차인 “모모철도 드래곤호”가 등장!
일본 사양에는 없는 한정 열차로 플레이할 수 있다!
『모모타로전철 ~쇼와 헤이세이 레이와에서도 국룰!~ Korea Edition』은 Nintendo Switch로 12월 12일 발매되며, 5일(목) 15:00부터 온라인 쇼핑몰 소프라노를 포함한 다양한 온라인 마켓에서 사전 예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여기에 초회 패키지 특전으로 모모타로전철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로 만들어진 “책갈피 6종”이 수량 한정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김지훈 기자 (desk@hungryapp.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