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CCP 게임즈가 전설적인 우주 MMO 게임 이브 온라인의 신규 확장팩인 ‘레버넌트’를 공개했다. 11월 12일에 출시되는 레버넌트에서는 오래된 위협이 다시 등장하면서 현재 진행 중인 데스리스 사가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드리프터들은 자르자크에서 고대 기술의 흔적이 남아 있는 베일에 싸인 신비로운 구조물을 목표로 데스리스를 포위했다. 전투가 계속되고 그 힘이 점점 커지면서 데스리스는 뉴 에덴의 캡슐러들에게 그 비밀을 밝히고 혼돈과 갈등에 맞서 함께 싸워줄 것을 요청했다.
전쟁의 흐름이 바뀌면서 레버넌트에는 드리프터와의 전투에서 전쟁 무기를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추가된다. 데스리스들을 도와 구조물의 잠금을 해제하고 고대 유물을 확보하여 강력한 기술을 보상으로 받아 전투의 흐름을 유리하게 바꿀 수 있다. 널섹 내에 용병 기지을 건설하고 스카이훅 주변에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암호화된 인포모프를 생성하여 죽음의 무리와 교환할 수 있는 고급 신규 함선 및 최첨단 무기를 획득하자. 암호화된 인포모프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캡슐러는 전술 작전을 수행하고 용병 소굴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근거리 전투에 특화된 독특한 데스리스 함선인 톨로스(디스트로이어)와 세노타프(배틀크루저)를 획득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해를 주는 무기로 PvP 및 PvE 전투에서 새로운 전술적 유용성을 발휘할 수 있다. 망토를 두르고 의심하지 않는 적을 기습한 후, 무덤 너머에서도 특유의 공격을 퍼부어 적을 쓰러뜨릴 수 있다.
이브 온라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베르구르 핀보가슨은 “고대 속담에 '내 적의 적은 내 친구'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이브 온라인의 역사에서 강렬한 한 장을 이어가는 레버넌트의 주제인 '데스리스 사가'를 상징합니다."라며, “자르자크 전투에서 죽음을 모르는 자들이 승리했지만, 드리프터들은 다시 한 번 음지에서 모습을 드러내며 여전히 위협적인 존재로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승리로 데스리스는 캡슐리어를 위한 것이 아닌 무언가를 손에 넣었습니다. 이 새로운 기술을 제압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그 맹렬한 힘을 활용할까요?”라고 전했다.
이브 온라인: 레버넌트에는 플레이어가 집단과 개인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도 추가되었다.확장된 매개변수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나의 프로젝트로 통합하고 기한을 설정하고 참여 제한을 두어 프로젝트를 맞춤화할 수 있는 등, 강화된 코퍼레이션 프로젝트로 더 강력한 그룹을 구축할 수 있다. 새로운 선박 보험 프로젝트 유형을 활용하여 기업의 선박 교체 자동화 역량을 강화할 수도 있게 됐다.
또한, 캡슐리어는 향상된 표현력과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하고 새로운 차원의 작품을 만들 수 있게 됐다. 회사 또는 동맹을 위한 독점 스킨을 디자인하여 새로운 나노 코팅과 패턴을 실험하고 이를 혼합하여 멋진 스킨을 제작해 뉴에덴에서 시각적 존재감을 뽐낼 수 있으며 파라곤 허브의 새로운 섹션에서 그룹에 맞는 스킨을 쉽게 찾거나, 독특한 '유니폼'을 제작하여 동료들과 독점적으로 공유할 수도 있다.
이브 온라인 게임 디렉터 스노리 아르나손은 “강력한 조직은 이브 온라인의 생명선입니다. 레버넌트를 통해 저희는 플레이어들에게 조직을 강화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강화된 기업 프로젝트는 목표 달성을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새로운 스킨 기능을 통해 그룹의 정체성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플레이어에게 힘을 실어주고 뉴 에덴의 일체감을 조성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상공에서 전쟁이 발발하는 가운데, 11월 28일부터 12월 9일까지 진행되는 새로운 공개 이벤트를 통해 이브 뱅가드 전투 클론이 지상전에 돌입한다. 이에 맞춰 이브 뱅가드의 사상 최대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해당 업데이트 에선 새로운 콘텐츠와 기능, 그리고 뉴 에덴에서 펼쳐지는 지상 전투에 대한 심화된 비전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역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며 이브 뱅가드를 스팀 목록에 추가하거나 디스코드 채널에 참가해 신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새로운 확장팩 ‘이브 온라인: 레버넌트’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이브 온라인 홈페이지 뉴스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이브 온라인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유진호 기자 (desk@hungryapp.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