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의 실시간 PvP 전략 대전 게임 ‘클래시 로얄(Clash Royale)’이 할로윈 시즌을 맞아 10월 신규 시즌 ‘쇼크토버 2(Shocktober 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클래시 로얄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몰입감 있는 대전 시스템을 통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슈퍼셀의 대표 게임 중 하나다. 10월 7일부터 열리는 클래시 로얄의 64번째 시즌 쇼크토버 2는 할로윈 테마로 진행되는 다양한 도전과 이벤트, 그리고 신규 꾸미기 아이템을 통해 유저들에게 풍성한 할로윈 시즌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이번 시즌을 대표하는 개성 넘치는 꾸미기 아이템들이 추가된다. 로얄 패스를 통해서 신규 타워 스킨과 이모티콘을 획득할 수 있고, 할로윈 테마에 제격인 전투 배너 9종도 게임 플레이 보상과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아레나 11 이상의 유저는 ‘몬스터’와 ‘박사’ 두 가지 유닛으로 구성된 신규 챔피언 카드인 ‘고블린슈타인’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시즌 동안에는 진화 카드가 출시되는 ‘일렉트로 드래곤’을 포함해 ‘마녀’, ‘도끼맨’, ‘해골 통’까지 총 4종의 카드에 부스트가 적용되며, 게임 플레이 보상을 풍요롭게 해줄 골드 러시(10/11~14, 10/18~21, 10/25~28)와 크라운 러시(11/1~4)도 진행된다. 그리고 시즌 중에는 로얄 토너먼트로 일반 토너먼트(10/12~16)와 트리플 드래프트 토너먼트(10/26~30)가 개최될 예정이다.
할로윈 컨셉의 아레나를 무대로 열리는 오싹한 이번 신규 시즌은 네 가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시즌 오픈일부터 차례대로 ▲일렉트로 드래곤 진화 드래프트(10/7~14) ▲정전(10/14~21) ▲고블린슈타인 박사(10/21~28) ▲오싹한 체스(10/28~11/4)가 진행되며, 각 이벤트 주차의 금요일부터 다음 주 월요일까지는 각 이벤트의 도전이 열린다. 도전 보상으로는 이번 시즌 테마의 여러가지 프레임과 장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시즌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기능과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게임 플레이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 예정이다. 먼저 럭키 드롭 시스템이 더 많은 환경에서 제공되며 보상도 다양해져 이제 이모티콘, 전투 배너, 그리고 랜덤 카드를 포함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무과금 유저가 한 시즌 동안 획득할 수 있는 럭키 드롭은 무려 5배나 늘어나게 되었다.
신규 일일 과제도 3개에서 5개로 증가하고 과제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는 크라운과 럭키 드롭 개수가 증가했다. 그리고 연속 완료 기능이 추가되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이 적용사항은 10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로얄 패스도 리뉴얼 되었다. 새로운 UI와 함께 티어 구분이 없어졌으며, 무료 패스와 로얄 패스 보상이 강화되었다. 이 외에도 골드 패스가 삭제되었으며 럭키 루프를 통해 다양한 보상이 가득한 럭키 드롭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두 번째 진화 슬롯이 개방되는 시점이 킹 타워 레벨 15에서 11로 하향 조정되었다. 이는 최근 이벤트를 통해 진화 카드를 보유한 유저가 많아진 것에 맞춰 유저들이 진화 카드를 전장에서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개선사항으로 적용되었다.
슈퍼셀 관계자는 “오싹하고 스릴 넘치는 클래시 로얄의 할로윈 시즌이 1년 만에 다시 유저 여러분을 찾아왔다”며, “이번 시즌도 새로운 카드와 도전, 그리고 다양한 보상으로 유저들에게 잊지 못할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10월 쇼크토버 2 시즌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클래시 로얄 공식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훈 기자 (desk@hungryapp.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