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의 인디게임 개발사 트라이밴드(Triband)는 '왓 더 골프?(WHAT THE GOLF?)'의 정신적 후속작 '왓 더 카?(WHAT THE CAR?)'를 9월 9일(월) 스팀에서 정식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해 애플 아케이드 한정으로 먼저 공개된 이 게임은 '다리 달린 자동차'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큰 주목을 받았으며, 2024년 DICE 어워드에서 '올해의 모바일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다.
'왓 더 골프?'는 기존 레이싱 게임의 틀을 깨고, 다리가 달린 자동차가 등장해 플레이어에게 전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수백 개의 독창적인 스테이지에서 점프하고, 요리, 모험, 낚시 같은 일상적인 활동부터, 제트팩을 타고 하늘을 날며, 고층 빌딩을 오르는 등 일반적인 레이싱 게임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단순히 속도만을 겨루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섬을 탐험하며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숨겨진 보물을 찾는 모험 요소도 담고 있다. 또한 독특한 퍼즐을 해결하거나, 사용자가 직접 스테이지를 제작해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스팀을 통해 PC판이 출시되는 '왓 더 카?'는 한국어를 지원하며, 애플 아케이드 공개 후 진행된 모든 업데이트의 콘텐츠가 포함돼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규찬 기자 (lkc@smartnow.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